울산시, 연구개발(R&D) 역량 강화 본격 나서

울산--(뉴스와이어)--지역 기업체의 연구개발(R&D) 역량강화를 위하여 연구소 또는 전담 연구부서 설립이 본격화된다.

(재)울산산업진흥테크노파크 자동차기술지원단(단장 최정식)은 23일 오후 2시 북구 매곡동 자동차부품혁신센터에서 ‘자동차분야 연구개발 역량강화를 위한 기술개발지원사업(이하 기술개발지원사업) 협약식’을 갖는다.

이날 협약식은 기술개발지원사업과제로 선정된 (주)동해금속(사장 서동해) 등 10개 업체 대표이사와 자동차기술지원단장과 체결된다.

협약 참여 기업체는 ‘협약서’에서 연구개발 역량강화를 위한 기술개발 지원사업을 통해 약속된 기간에 기업 내 기업부설연구소 또는 연구 전담부서를 설치키로 했다.

협약서 체결에 이어 산업기술진흥협회 신동하 영남사무소 부소장의 기업부설연구소 설립과 테크노파크 임윤규 선임연구원의 연구비 집행기준 설명회가 실시된다.

‘자동차 기술개발지원사업’은 울산지역 자동차 분야 중소 부품업체의 기업부설연구소 및 연구전담부서 설치를 유도하기 위해 기업의 애로기술과 관련된 기술개발 자금을 직접 지원하는 사업이다.

울산시와 테크노파크는 지난 5월 공모를 시작으로 사업계획서 및 현장평가, 최종 발표평가 등 일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10개의 기술개발 과제를 선정했으며 총 2억3천만원의 기업부설연구소 및 연구전담부서 설치를 위한 기술개발 자금을 지원키로 했다.

울산시는 하반기에도 추가 공모를 통해 자동차 이외에 정밀화학, 조선, 환경 및 관련 분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청 산업진흥과 052-229-286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