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2008 뉴컨셉 주거 디자인 및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뉴스 제공
현대건설 코스피 000720
2008-07-24 09:33
서울--(뉴스와이어)--현대건설(사장 李鍾洙)이 변화하는 생활패턴을 고려해 고객들의 주거환경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키고 역량 있는 젊은 디자이너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경쟁의 장(場)을 제공하고자, ‘2008 힐스테이트 뉴컨셉 주거 디자인 및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힐스테이트 속의 문화와 예술(Art & Culture in Hillstate) - 예술과 문화를 담은 주거공간 디자인’을 주제로 다양하게 변하는 주거문화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미래 주거공간을 선도해 나갈 디자인을 창조하기 위한 이번 공모전은 학생을 포함한 모든 고객들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공동주택 디자인 부문과 아이디어 부문 등 2개 부문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건축·환경·인테리어 등 아파트 생활 전반에 걸쳐 한국인의 생활패턴을 고려한 창의적인 디자인 및 미래의 주거환경에 대한 독창적인 아이디어, 실내의 다양한 공간에 대한 아이디어 등 고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함께 받을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8월 1일(금) 강남구 도곡동 소재 힐스테이트 갤러리에서 진행되는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8월 1일(금)부터 9월 26(금)까지 참가신청을 받으며, 힐스테이트 홈페이지(www.hillstate.co.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다.

작품접수(방문접수 또는 우편)와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은 11월 10일(월)에 발표하며, 대상 1팀(1인)에게 상금 1,500만원이, 디자인 부문 금상 1팀(1인)에게 상금 500만원, 아이디어 부문 금상 1인에게 상금 300만원이 주어지는 등 총 4,300만원 규모의 시상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동상 이상 수상한 학생에게는 향후 현대건설 입사 지원시 우대 혜택을 제공하며, 입상작은 11월 21일(금) 시상식을 거친 후 도곡동 힐스테이트 갤러리에 전시될 예정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고객들의 생활패턴과 주거공간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얻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하며, “더 나아가 한국인의 생활환경을 고려해 주거디자인을 개선하고 미래 디자인을 예측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2008 힐스테이트 뉴컨셉 주거 디자인 및 아이디어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힐스테이트 홈페이지(www.hillstate.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현대건설은 서울문화재단과 공동으로 8월 6일(수)부터 8월 27일(수)까지 ‘문화가 있는 놀이터 디자인 공모’를 실시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노력을 시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dec.co.kr

연락처

현대건설 홍보실 02-746-23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