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휴양섬 팸투어 및 지하철 홍보 등 실시
※팸투어(Familiarization Tour): 사전 답사 여행
이는 최근 고유가 등 물가상승으로 인한 실질소득 감소로 인하여 해외관광객이 감소하고 있는 상황에서, 휴양섬에 대한 자세한 정보제공과 다양한 수단을 통한 홍보로 해외관광수요를 국내 섬관광 수요로 전환하려는 노력의 일환이다.
행정안전부는 여행작가, 기자, 파워블로거 등 39명으로 구성된 팸투어 체험단을 구성, 지난 7월 5일부터 7월 16일까지 25개 섬을 대상으로 팸투어를 실시하였으며, 팸투어 체험단은 섬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매력을 담은 체험후기와 사진 등을 잡지나 신문, 자신의 블로그 등에 실어 섬을 적극적으로 홍보한다.
또한, 「best 30 휴양섬」체험후기나 동영상을 공모하여 자치단체의 특산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홍보하기 위하여 지하철 내와 지하철역 주변에 홍보 팜플렛을 게시, 자치단체 및 유관기관과의 홈페이지 링크, 온라인(다음(daum) 등) 홍보 등을 실시하고 있다.
안전행정부 개요
전자정부 운영, 민생치안, 재해 재난 관리, 건전한 지방자치제도 개선 및 지방재정 확립, 선거 국민투표, 공무원의 인사 및 복지, 행정조직의 관리 등을 관장하는 중앙행정기관이다. 내무부에서 행정자치부, 행정안전부, 안전행정부로 명칭이 바뀌었다. 세종시에 본부를 두고 있다. 소속기관으로는 정부청사관리소, 국가기록원, 국립과학수사연구소, 지방행정연수원, 이북5도위원회, 경찰위원회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spa.go.kr
연락처
행정안전부 지역발전과 행정사무관 박용수 02-2100-38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