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는 우리 땅...독도 지키는 UCC 확산

서울--(뉴스와이어)--시시탐탐 독도를 엿보던 일본이 드디어 일을 저질렀다. 독도를 자기네 땅이라고 주장하던 일본이 드디어 교과서에 독도 영유권을 명기한 이후로 분노한 네티즌들이 독도 관련영상들을 제작해 독도 지키기에 나섰다!

동영상 포털 프리챌(www.freechal.com) 에서는 연일 독도 관련 영상들이 인기 순위를 차지하며 화제의 동영상으로 기록되고 있다. 독도라는 주제는 같지만 그 형식이나 내용들이 다른 다양한 영상이 꾸준히 등장하고 있다.

말도 안되는 일본의 주장엔 논리가 필요 없다고 생각하는 네티즌이라면, ‘일본 독도 관련 속시원한 패러디’ UCC를 보면 후련한 기분을 느낄 것이다. CM송을 개사해 일본의 어이없는 행동에 분노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는데, ‘맞을래요~ 혼날래요’등의 조금은 쎈 가사들이 오히려 분노한 한국민들의 마음을 대변하는 것 같아 더욱 속시원하다.

‘대한민국 미래의 시작’ UCC도 유명광고를 패러디한 영상이다. ‘독도는 일본 땅이다. 영어가 한글보다 과학적이다. 고조선 건국 역사는 중국 것이다’ 등의 문제에 ‘아니다!’를 외치며 조목조목 근거를 대며 반박하고 있다. 이외에도 대한민국을 바꾸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내놓으며 다함께 미래를 위해 노력하자고 외친다.

이런 패러디 영상 외에도 독도 문제에 관한 다양한 역사적 근거나 현상황에 대한 판단을 조목조목 정리해놓은 영상들도 네티즌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일본이 찝적대는 이유’라는 제목의 UCC는 일본이 이런 문제를 일으키는 원인이 무엇일까를 조금 더 자세히 분석해 본 영상이다. 일본의 교과서 왜곡 사례와 친일청산법이나 친일파 재산환수법 등의 국회 표결 결과나 입법화 상황 등에 대해 이야기한다. 또한, 이명박 대통령의 “일본에게 사과, 반성이라는 말을 하고 싶지 않다”,”일본의 정치 지도자들이 무리하게 해설서에 싣는 일은 하지 않을 것이라고 믿는다”등의 발언을 되짚어 보면서 일본이 찝적대는 이유를 그 안에서 찾고 있다.

‘까브라더스의 세상까기 -독도’편도 독도와 한국의 역사에 관해 이야기한다. 독도는 울릉도의 부속섬 개념이며 신라 진흥왕때부터 우리 나라의 섬이였음을 설명하며 그 이후 우리나라의 독도 관련 정책이나 역사 등을 말하고 있다. 또, 독도 문제가 한일관계에서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칠지, 군사, 외교, 경제 면에서 그 파장에 대해서도 걱정하며 나름의 해결책을 제시하기도 한다.

이 외에도 영화 <일본침몰>을 재구성해 패러디한 ‘독도는 우리 땅!’과 힙합듀오 Twelve Tone의 독도힙합 ‘D.O.K.D.O’ 노래와 영상도 네티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프리챌 조민영 미디어기획팀장은 “최근 독도 관련 문제에 대해 네티즌들이 단순히 일본을 비난하기 보다는 구체적인 역사적 근거를 들며 성숙한 자세로 독도 문제에 대처하고 있는 추세다. 이를 뒷받침하는 영상들도 수준 높은 내용과 퀄리티로 제작되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freechal.com

연락처

홍보팀 박 지 혜 대리 02-580-2866 016-648-0406 F. 02-597-567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