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규모 제3회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에서도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원장 고석만) 및 EBS·iYescom과 함께 ‘우수 인디뮤지션 발굴 및 공연지원사업’을 통해 인디뮤지션들의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출연을 지원한다.
본 사업은 5월부터 11월까지 매월 공개오디션을 통해 3팀을 선정, 다양한 공연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선정팀은 ‘EBS SPACE 공감 헬로루키‘ 에 출연한다. 특히 5~7월 기간 중 선정된 9팀에게는 제3회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에서의 공연기회가 주어진다. 이에 따라 올해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에서는 보다 다양하고 신선한 인디뮤지션의 공연을 만나 볼 수 있게 되었다.
첫날 25일은 뛰어난 가창력을 지닌 ‘국카스텐’, 몽환적인 분위기의 ‘비둘기 우유’, 뛰어난 연주력의 여성보컬밴드 ‘나비밴드’의 공연이 예정되어 있고, 이어 26일에는 모던락의 진수를 보이는 ‘데미안’, 독특한 목소리가 매력적인 ‘필름스타’, 처연한 분위기의 록음악을 선보이는 ‘한음파’가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마지막 날인 27일에는 펑키하고 밝은 분위기의 ‘김철연’, 허스키한 여성보컬의 ‘루네’, 댄서블한 펑크락의 ‘고고 스타’ 등이 멋진 무대를 선보이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웹사이트(www.pentaportrock.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개요
문화, 예술, 체육, 관광, 종교, 미디어, 국정홍보 업무를 담당하는 정부 부처이다. 2008년 문화관광부와 국정홍보처, 정보통신부의 디지털콘텐츠 기능을 통합해 문화체육관광부로 개편했다. 1차관이 기획조정실, 종무실, 문화콘텐츠산업실, 문화정책국, 예술국, 관광국, 도서관박물관정책기획단을 관할하며, 2차관이 국민소통실, 체육국, 미디어정책국, 아시아문화중심추진단을 맡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문화재청, 대한민국예술원, 한국예술종합학교,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국어원, 국립중앙도서관, 국립극장, 국립현대미술관, 국립국악원, 국립민속박술관, 한국영상자료원, 해외문화홍보원, 한국정책방송(KTV) 등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cst.go.kr
연락처
문화체육관광부 콘텐츠진흥과 장치영 02-3704-9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