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CD 보험약관 제작, 배포

뉴스 제공
삼성생명 코스피 032830
2005-03-08 09:43
서울--(뉴스와이어)--삼성생명(社長 : 裵正忠)은 보험상품의 약관 및 상품관련 정보를 하나로 모은 CD약관을 제작, 8일(화)부터 고객들에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CD약관은 기존의 서면(書面)약관의 내용을 그대로 담고 있으며, 추가로 상품안내장과 그 상품이 보장하는 질병과 일반 건강정보는 물론 사이버 창구 활용방법 등을 수록하여 상품의 이해를 보다 쉽도록 했다.

삼성생명은 비교적 상품내용이 복잡하고 지급에 대한 정의가 까다로운 CI(치명적 질병), LTC(장기간병), 어린이보험 등 7종의 상품에 우선 적용키로 하고, 고객들에게는 기존의 서면약관과 CD약관 중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고객들의 높은 정보화 욕구 및 IT수준을 감안 이번에 제작된 CD약관에는 e-book 을 통한 주요내용 찾아보기, 보험용어 사전과의 하이퍼링크를 통한 보험용어 검색 및 설명 등 다양한 Digital 기술을 도입, 고객이 쉽고 편하게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Digital 시대를 살아가는 고객의 눈높이를 따라가기 위해 CD약관을 제작하게 되었다"며, "고객들의 반응을 살펴 종신, 변액보험 등의 상품까지 CD약관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삼성생명 개요
1957년 5월 가족사랑을 실천하고 국가와 사회에 기여하겠다는 염원으로 첫 발을 내딛은 삼성생명은 국내 최고 권위의 국가고객만족도 (NCSI) 평가에서 10년 연속1위를 차지하는 등 고객으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2012년 6월기준, 자산규모가 186조원을 돌파하는 등 우리나라 대표 금융회사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life.com

연락처

홍보팀 이승철 과장 02-772-65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