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2008 민건협 여름건축캠프 개최

서울--(뉴스와이어)--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가 후원하고 (사)민족건축인협의회가 매년 여름마다 주최하는 ‘제11회 2008민건협 여름건축캠프’가 오는 8월 13부터 16일까지 충남 아산시 송악면 평촌리에서 개최된다.

이번 여름캠프에서는 ‘건축·조경·공공미술·경관 등’ 각 분야의 전문가와 학생 그리고 일반인들이 어우러져 농촌마을에 대한 이해와 마을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해볼 수 있는 자리를 만들 계획이다.

올해 찾아가는 자운영마을은 ‘커뮤니티 공간, 농부가 잠시 땀을 식힐 그늘, 시멘트로만 마감된 벽, 추석에 내려온 손자·손녀와 함께 거닐만한 마을의 산책로’ 등 수많은 공간과 장소가 전문가의 손길을 필요로 한다. 그래서 마을주민과 캠프 참가자가 만나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고, 그 만남을 통해 발견한 공간·장소를 대상으로 ‘건축스튜디오, 조경스튜디오, 공공미술스튜디오, 사진·문학스튜디오’등을 구성해 3박 4일간 주제별 캠프를 마을 주민과 함께 진행한다.

더불어 자운영마을 어린이를 대상으로 ‘나도 오늘은 건축가’ 라는 주제로 어린이 건축캠프도 진행할 예정이다. 마을 어린이들에게는 방학기간동안 공간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가 될것이며, 캠프 참가자들에게는 그동안 배운 전공지식을 어린이들과 소통해 보는 뜻 깊은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화체육관광부 개요
문화, 예술, 체육, 관광, 종교, 미디어, 국정홍보 업무를 담당하는 정부 부처이다. 2008년 문화관광부와 국정홍보처, 정보통신부의 디지털콘텐츠 기능을 통합해 문화체육관광부로 개편했다. 1차관이 기획조정실, 종무실, 문화콘텐츠산업실, 문화정책국, 예술국, 관광국, 도서관박물관정책기획단을 관할하며, 2차관이 국민소통실, 체육국, 미디어정책국, 아시아문화중심추진단을 맡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문화재청, 대한민국예술원, 한국예술종합학교,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국어원, 국립중앙도서관, 국립극장, 국립현대미술관, 국립국악원, 국립민속박술관, 한국영상자료원, 해외문화홍보원, 한국정책방송(KTV) 등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cst.go.kr

연락처

문화체육관광부 공간문화과 정현수 02-3704-945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