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서울시장, “게임산업은 문화산업의 중심”

서울--(뉴스와이어)--오세훈 서울시장은 24일(목) 18시,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 1관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고의 디지털 문화축제「e스타즈 서울 2008 개막식」에 참석, 4일간의 대회가 시작됐음을 알리고 참가선수단 및 게이머들을 격려한다.

오세훈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무한경쟁 시대인 21세기에 서울이 잘 먹고 잘 살기 위해서는 문화산업이 무척 중요하고 게임산업은 그 중심이라고 강조하고, 서울이 게임 종주국으로서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당부한다고 밝힌다.

우리나라의 온라인게임시장 점유율은 36.5%로 세계 1위, 지난해 국내 게임산업의 수출 실적은 무려 124% 성장하는 등 게임 산업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추세다.

또 이날 오 시장은 국산게임 랭킹1위 선수 10명 및 참가선수 70명 등 게이머 80명의 메시지가 담긴 감사패를 전달받는다.

감사패에는 2008 서울국제 e스포츠페스티벌이라는 전세계 게이머들의 잔치한마당을 마련해 준 오세훈 시장에 대한 일반 게임유저 및 참가선수의 감사와 성공적 대회 개최에 대한 메시지가 담기며, 문준호(카트라이더 게이머, 초등학생, 11세) 등 4명이 함께 전달한다.

한편, 서울시 주최로 27일까지 4일간 SETEC에서 열리는 「e스타즈 서울 2008」에서는 세계 최정상 프로게이머들이 참가하는 e스포츠의 올스타 매치인 대륙간컵 대회와 국산게임 아시아챔피언십이 펼쳐지며, e-Party와 게임테마파크 등 게임마니아와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유쾌한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대변인 언론담당관 백 호 02-731-685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