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아시아태평양 오리엔티어링 선수권대회 및 제1회 아시아 오리엔티어링선수권대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한국에서 최초로 ‘친환경 웰빙 스포츠’인 오리엔티어링 국제선수권대회가 오는 7월 25일부터 30일까지 서울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제1회 아시아오리엔티어링선수권대회(Asian Orienteering Championship 2008, 이하 AsOC 2008)와 겸하여제15회 아시아태평양 오리엔티어링선수권대회(Asia Pacific Orienteering Championship 2008, 이하 APOC 2008)가 함께 개최된다.

오리엔티어링은 자연의 산야, 숲, 공원 등의 코스에서 지도와 나침반만을 사용하여 몇 개의 정해진 지점을 거쳐 빨리 목적지에 도착하는 것을 겨루는 경기로, 자연을 아끼며 행동하는 친환경적 스포츠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가족단위로도 참가할 수 있는 생활 스포츠이다.

우리나라에 오리엔티어링이라는 스포츠가 소개된 이래 처음으로 유치한 동 대회는 국내 오리엔티어링 동호인 저변 확대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우리나라의 국제적 위상 제고와 함께 글로벌 관광 도시로서 서울의 이미지가 한층 격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리엔티어링은 관광산업과 직결되는 대표적인 친환경 웰빙 가족 스포츠로 국제대회가 열리면 대부분의 외국인 선수들이 자비로 교통·숙박비를 내고 대회에 참가하여 해당 국가의 관광효과도 함께 거둘 수 있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국내외 23개국 1,00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하여,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고 있는 서울과 근교 산에서 개최됨으로써 외국의 동호인에게 서울의 자연적 매력을 홍보하게 된다.

오리엔티어링은 북구 스웨덴에서 탄생한 스포츠로 유럽에서 국민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청 문화국 체육진흥과 체육정책팀장 임동국 02-2171-275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