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해양스포츠제전 26일 목포서 팡파레

무안--(뉴스와이어)--전국 해양스포츠인들의 축제인 제3회 전국 해양스포츠제전이 26일 오후 7시 30분 목포시 평화광장에서 개막식을 갖고 각종 해양스포츠 경기와 해양체험 행사 등으로 4일간의 시원한 열전에 돌입한다.

‘펼치자 해양의 꿈, 목포에서 세계로’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개최되는 이번 스포츠제전은 26일 평화광장 주무대에서 정종환 국토해양부 장관, 박준영 전남도지사, 정종득 목포시장을 비롯한 각급 기관단체장과 해양스포츠 동호인 등 3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해상퍼레이드, 해군군악대공연, 해양 불꽃쇼, 인기가수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와 함께 화려한 개막식을 갖는다.

29일까지 4일간에 걸쳐 평화광장, 유달유원지, 문화예술회관 등 목포시 일원에서 개최되는 이번 제전에는 요트, 핀수영, 비치발리볼, 카누, 트라이애슬론 등 5개 정식종목과 바다수영, 드래곤보트, 고무보트 등 3개 번외종목 등에 6천여명의 선수가 참여한다.

바나나보트, 바이킹보트, 고무카약, 수상오토바이, 수상암벽 등 13개 체험종목에 참가하고 싶은 일반인은 제전기간 중 현장에서 신청하면 누구나 가능하다.

전남도와 목포시는 이번 대회를 계기로 전남지역의 해양스포츠 붐 조성은 물론 해양관광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3회 전국 해양스포츠 제전은 국토해양부와 한국해양소년단연맹이 주최하고 전라남도, 목포시, 대한체육회 가맹경기단체가 주관하며, 국민들이 해양을 직접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해양스포츠 저변확대와 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06년 경북 울진대회를 시작으로, 2007년 강원 삼척에 이어 제3회 대회를 목포에서 개최하게 된 것이다.

자세한 경기일정은 전남도, 목포시 홈페이지나, 인터넷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 ‘제3회 전국 해양스포츠제전’를 검색하면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청 해양항만과 061-286-686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