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해양스포츠제전 26일 목포서 팡파레
‘펼치자 해양의 꿈, 목포에서 세계로’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개최되는 이번 스포츠제전은 26일 평화광장 주무대에서 정종환 국토해양부 장관, 박준영 전남도지사, 정종득 목포시장을 비롯한 각급 기관단체장과 해양스포츠 동호인 등 3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해상퍼레이드, 해군군악대공연, 해양 불꽃쇼, 인기가수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와 함께 화려한 개막식을 갖는다.
29일까지 4일간에 걸쳐 평화광장, 유달유원지, 문화예술회관 등 목포시 일원에서 개최되는 이번 제전에는 요트, 핀수영, 비치발리볼, 카누, 트라이애슬론 등 5개 정식종목과 바다수영, 드래곤보트, 고무보트 등 3개 번외종목 등에 6천여명의 선수가 참여한다.
바나나보트, 바이킹보트, 고무카약, 수상오토바이, 수상암벽 등 13개 체험종목에 참가하고 싶은 일반인은 제전기간 중 현장에서 신청하면 누구나 가능하다.
전남도와 목포시는 이번 대회를 계기로 전남지역의 해양스포츠 붐 조성은 물론 해양관광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3회 전국 해양스포츠 제전은 국토해양부와 한국해양소년단연맹이 주최하고 전라남도, 목포시, 대한체육회 가맹경기단체가 주관하며, 국민들이 해양을 직접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해양스포츠 저변확대와 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06년 경북 울진대회를 시작으로, 2007년 강원 삼척에 이어 제3회 대회를 목포에서 개최하게 된 것이다.
자세한 경기일정은 전남도, 목포시 홈페이지나, 인터넷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 ‘제3회 전국 해양스포츠제전’를 검색하면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청 해양항만과 061-286-68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