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고객만족도 현장에서 즉시 평가
삼성화재가 이번에 개발한 시스템은 PDA와 웹(WEB)을 활용한 긴급출동관제시스템으로, 지도상에 나타난 고객과 가장 가까이 있는 협력업체를 지정, 현장출동함으로써 출동에 필요한 시간을 최대 10분내로 단축시킬 수 있게 됐다.
특히, 차량 견인, 타이어 교체, 배터리 충전, 잠금장치 해제, 비상급유, 비상구난 등의 긴급출동을 요청한 고객이 직접 긴급 출동한 협력업체의 서비스 만족수준을 PDA를 통해 현장에서 즉시 평가할 수 있다.
평가항목은 ▲ 출동소요시간, ▲ 출동기사의 친절성 및 서비스 만족도, ▲ 전반적 서비스만족도 등 3개 항목이며, ▲ 매우만족 ▲ 만족 ▲ 보통 ▲ 불만 ▲매우 불만 등 5점 척도로 평가한다.
주민등록번호 뒷 7자리를 입력해 고객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터치스크린에 자필 서명을 직접 입력하게 된다.
한편 삼성화재는 이렇게 수집된 고객만족도를 토대로 업체별로 A, B, C, D 4단계의 평가등급을 매월 긴급출동 관리시스템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C,D의 평가등급을 받아 고객만족도가 낮은 협력업체는 긴급출동을 관제하는 고객콜센타 상담원들이 출동 지령을 내릴 때 보는 지도 화면에 평가등급을 업체명과 함께 표기해 출동관제시 불이익을 받게 된다.
그리고 삼성화재는 이들 서비스 불량 업체에 대해 연간 2회 고객만족(CS) 보수 교육을 실시하고, 재계약 여부를 결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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