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F, 2008년 2분기 총 매출 2조 2,922억원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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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F
2008-07-25 09:16
서울--(뉴스와이어)--KTF(대표 조영주, www.ktf.com)는 2008년도 2분기 실적발표에서 2분기 총 매출 2조 2,922억 원, 서비스매출 1조 5,165억 원, 영업손실 139억 원, 당기순손실 315억 원을 기록했다고 25일(금) 밝혔다.

2008년 2분기 서비스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0.1%, 직전분기 대비 5.9% 증가한 1조 5,165억원을 기록하며 연간 서비스 매출 성장률 목표인 4%를 크게 초과했으며, 데이터매출의 경우 전년동기 대비 16.3%, 직전분기 대비로도 6.4% 증가한 2,271억 원을 기록하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KTF 관계자는 이러한 매출성장의 요인으로 쇼킹스폰서(의무약정) 프로그램 시행에 따라 지난 해 대비 가입자 증가 폭이 컸던 점과 SHOW(쇼) 가입자 비중이 높아지면서 ARPU 상승효과가 나타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KTF의 전체가입자는 2분기 중 1,400만 명을 처음으로 돌파하며 전년동기 대비 4.8% 증가한 14,165천 명을 기록했으며, SHOW 누적 가입자는 금년 말 목표로 제시한 7,700천 명의 약 80% 수준인 6,316천 명을 기록했다. 가입자 당 월평균 매출액(ARPU: Average Revenue Per User)은 가입비 및 접속료 제외 기준으로 32,012원을 기록해 전년동기 대비 4.2%, 직전분기 대비로도 3.1% 증가했다.

한편, 의무약정 가입 유치에 대한 단말기 보조금은 모두 당기 비용으로 처리했으며, 이로 인해 마케팅 비용이 늘어나며 2분기에 139억 원의 영업손실과 315억 원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2분기 마케팅비용은 의무약정제도 시행에 따른 고객 지원혜택 확대로 신규 가입자(WCDMA 가입 포함) 확보비용이 일시적으로 증가해 전년동기 대비 49.6%, 직전분기 대비 33.8% 증가한 6,161억 원이 집행됐다.

KTF 재무관리부문장 조화준 전무는 “2분기 마케팅비용의 증가는 대리점 리베이트 중심의 기존 시장구조가 직접적인 고객혜택을 높인 의무약정시장 중심으로 변화하는 과도기에서 발생한 일시적이면서도 불가피한 것”이었다며, “KTF는 ‘쇼킹스폰서’를 통해 전반적인 유통경쟁력을 제고함은 물론 장기 우량가입자를 확보함으로써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성장토대를 구축하게 됐으며, 이를 바탕으로 하반기부터는 마케팅비용을 줄이면서 보다 효율적인 경쟁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TF의 2분기 설비투자(CAPEX)는 WCDMA 네트워크 용량증설 등에 총 2,097억 원이 집행됐으며, 이에 따라 상반기 누적 설비투자 규모는 연간 가이던스인 9,500억원의 51.9%에 달하는 4,935억 원이라고 밝혔다.

KTF 개요
KTF는 1997년 PCS사업을 시작한 이래 이동통신 업계에 수많은 기록을 세우며 대한민국 이동통신 대표기업으로 성장했다. 서비스를 시작한지 불과 3년 만에 가입 고객 900만 돌파라는 사상 초유의 기록을 세웠고 2002년 6월에는 세계적인 경제 주간지인 비즈니스위크가 선정한 세계 100대 IT기업 중 이동통신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하였다. 서비스 측면에서도 세계 최초로 아이콘 방식의 멀티미디어 다운로드 서비스인 멀티팩 출시, 세계 최초로 휴대폰을 통해 초고속 1xEV-DO서비스인 Fimm을 상용화했으며, 유무선 토털 인터넷 서비스인 매직엔은 네티즌 및 전문가 대상 조사에서 최고의 유무선토털 서비스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2007년 3월 세계최초 WCDMA 전국 서비스인 SHOW를 런칭, 3세대 이동통신의 리더로서 부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tf.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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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R팀 정용래 팀장 02-2010-05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