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한마음가족봉사단 자원봉사 캠프

대전--(뉴스와이어)--대전광역시가 여름방학을 맞아 가족이 함께하는 ‘한마음 가족봉사단 자원봉사 캠프’를 연다.

대전시는 28일부터 1박2일간 유성 유스호스텔에서 지난달 공모를 통해 모집한 가족봉사단 100가족 250명이 참여한 가운데 다채로운 봉사 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6기 자원봉사 캠프에서는 장애체험, 복지시설 자원봉사 등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가족 화합과 공동체의식 함양을 위한 레크레이션, 가족장기자랑 등 가족간 화합시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대전시가 지난 2003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가족봉사단은 현재 726가족 2,406명이 등록해 활동하고 있으며 자원봉사 기초교육을 수료한 후 복지시설 방문봉사,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돕기, 농촌일손돕기, 환경정화활동 등을 활발히 펼쳐오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가족간 함께할 시간이 많아진 사회여건에 맞춰 가족봉사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눔문화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라며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운영지원과 최영각 042-600-305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