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시교육청,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중학생들의 해외 첫 나들이’ 행사 지원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는 서울시교육청의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지원사업」과 연계 사업으로 2008.7.27부터 8.6까지 서울지역 13개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에 있는 25개 중학교 중학생 30여명을 선정하여 이들의 러시아 연해주 및 백두산 탐방여행을 지원한다.

이어 겨울방학에는 연해주에 사는 고려인 학생 10여명도 초청할 계획이다.

우리민족의 역사와 동북아 시대를 관통할 수 있는 미래의 주인공들을 발굴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동북아 탐방 여행은 항일 유적지를 둘러보고 강제 이주하여 살고 있는 고려인들의 삶을 가까이서 볼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이 사업은 연해주 및 연변지역 교류사업과 동북아 역사탐방을 전문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사)동북아평화연대가 주관단체로서 사업을 추진한다.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지원사업으로 많은 저소득층 학생들이 실제적인 지원과 프로그램을 제공 받고 있으나 국제 교류는 1인당 비용 등의 문제로 추진이 제한되어 왔다. 이번에 서울시와 시교육청이 사업 협조를 통하여 청소년들의 국제교류행사를 지원함으로써 가정형편이 어렵지만 꿈을 가지고 열심히 학교생활을 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비전과 자신감을 줄 수 있는 멋진 기회가 될 것이다.

여행에 참가하는 이○○(○○중, 15세)는 미술에 재능이 있는 꿈 많은 여학생이다. 평소에 외국을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하여 다른 나라 사람들의 문화와 생활을 볼 수 있게 되어 너무 행복하다고 했다.

이번 동북아 탐방여행은 이○○(○○중, 15세)처럼 처음으로 비행기를 타고 해외나들이를 하게 될 아이들이 자신의 꿈을 키우고, 건강한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데 기여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청 여성가족정책관 청소년담당관 주용태 02-6360-458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