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상어 분양 및 사육 기술 특강

부산--(뉴스와이어)--국립수산과학원 남부내수면연구소는 인공부화기를 이용하여 생산된 관상어 종묘 3만 마리를 7월 23일 학교, 군부대 등 50여 곳에 무상분양 하였으며, 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사육기술 및 질병대책에 관하여 특강을 실시하였다.

이번에 분양하는 종묘는 우량어미를 확보, 인공수정과정을 거쳐 전량 노지에서 키운 색깔이 선명하고 품질이 우수한 것으로 크기는 4~10㎝이며, 분양 물량은 비단잉어 5천 마리, 잉어 1만 마리, 붕어 1만 마리 및 금붕어 5천 마리이다.

한편 남부내수면연구소에서는 매년 공공기관, 학교, 군부대, 노인복지관 등에 관상어 종묘를 분양해 왔으며, 분양 받은 기관이 생물사육 기술을 습득 할 수 있도록 종묘생산동 등 시설견학과 관상어 사육방법, 그리고 질병예방과 치료법에 대한 현장 강의를 실시하고 있다.

현장 강의에서는 관상어 분양목적 및 절차에 관하여 설명하였으며, 특히 유치원생 등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관상어에 대한 친숙도를 높이기 위하여 기관자체 학습시설과 연구소 민물고기생태학습관을 이용하는 방안, 그리고 담수 관상어에 대한 대국민 호응도를 높여 담수 관상어 시장의 소비확대를 통한 소득 창출 방안이 모색되었다.

관상어는 사람들과 친숙한 동물로 분양에 대한 대국민 호응도가 높아 남부내수면연구소에서는 앞으로 분양대상기관 확대는 물론 국내 고유종을 대상으로 관상어 상품화 연구를 통하여 품질이 우수한 종묘를 생산 보급할 예정이다.

국립수산과학원 개요
국립수산과학원은 우리나라 해양수산분야를 연구하는 유일한 국립연구기관으로 해외 및 연근해 어장 개척, 해양환경조사, 어구어법 개발, 자원조성 및 관리, 양식기술개발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fs.go.kr/main.do

연락처

남부내수면연구소장 공용근 연구관 조용철 연구사 임상구 055-546-352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