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전통시장 홍보책자 발간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는 고유가와 고물가로 힘겨운 서민경제에 소비자들의 장바구니 물가를 가볍게 할 수 있도록 시장들의 속살정보를 20대 젊은 여성으로 시장홍보기자단을 임시로 구성하고 예비주부의 눈과 발로 뛰면서 손으로 쓴 전통시장홍보책자를 발간했다.

서울시는 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이 완료되고 다양한 경영활성화 사업을 통해 재기에 성공한 25개 전통시장에 대해 소비자들의 실생활에 도움이 될 생생한 정보를 20대 전담인력들이 직접 취재하고 엮어 발간한다고 밝혔다.

총 100페이지 분량의 이 책에는 각 전통시장별 맛집을 비롯한 인기점포, 대박점포, 세일정보, 쇼핑비법 등이 소개돼 있으며 시장을 찾은 소비자들의 ‘이 시장을 찾는 이유’ 등 시장 단골 고객들의 시장이용 정보 팁등도 자세히 나와 있다.

한편 이 책자의 기획의도는 장차 젊은 주부의 시장친화적인 마인드가 중요하다고 보고 기획, 현장취재, 인터뷰, 스토리구성 등을 전적으로 20대여성으로 구성된 시장홍보기자단에서 추진하도록 지원하였다.

책자가 완성되기까지 25개 시장을 직접 발로 뛰며 취재한 인력들은 서울시 공공근로사업 참여자로서 그 동안 단순업무 위주로 참여해왔던 틀에 벗어나 각자 창의적이고 자발적인 업무기회를 가지고 완성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서울시 관계자는 “홍보책자는 시장을 방문한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며, 각 동 부녀회에도 무료로 보내드릴 예정”이라며, “시민고객들이 이 책자를 통해 그 동안 알지 못했던 전통시장의 매력을 느끼고 가까운 시장을 방문하는데 도움이 되는 자료로 활용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청 경쟁력강화본부생활경제팀 전통시장
팀장 우욱진 3707-934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