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바다, 로엔(구 서울음반)과 콘텐츠 공급 본계약 체결

서울--(뉴스와이어)--소리바다(대표 양정환)가 28일 로엔엔터테인먼트(구 서울음반, 대표 신원수)와 콘텐츠 공급계약을 최종 체결함에 따라 소리바다의 음원 수급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예전미디어(대표 방극균)와도 계약이 체결돼 8월 1일부터 시작되는 신규서비스에서는 그 동안 필터링으로 묶여 있던 상당수 음원들이 새롭게 서비스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계약으로 필터링이 풀리는 음원에는 ‘원더걸스’, ‘비’, ‘성시경’, ‘임창정’ 등 로엔엔터테인먼트가 유통 권한을 갖고 있는 1만 4,000여 곡을 비롯해 ‘이문세’, ‘양희은’, ‘팀’, ‘버즈’ 등 예전미디어의 2,000여 곡이 포함된다.

이번 계약은 지난 16일 로엔엔터테인먼트 등 30여 개 음반사와 과거 음원 사용에 대해 보상하고 양측간에 진행됐던 소송을 취하하기로 한 합의의 후속 조치로 소극적인 저작권분쟁 종결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음악시장 확대를 위한 적극적인 협력의 발판을 마련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

소리바다의 양정환 대표이사는 “이번 계약으로 더욱 풍부해진 음원과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시킨 새로운 서비스를 8월 1일부터 제공할 예정”이라며 “이번 계약을 계기로 형성된 협력기반을 잘 활용해 국내 음악시장의 공동발전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소리바다 개요
소리바다(대표 양정환, www.soribada.com)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음악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인터넷 전문 기업으로 디지털 음악 시장의 중심에 서 있다. 저작권 보호와 네티즌의 문화적인 행복 추구를 모두 보장 받을 수 있는 디지털 문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다지고 있는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soribada.com

연락처

소리바다 김태훈 정책팀장 02-562-7188(130)
홍보대행 피알진 정세인 322-090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