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진강한우마을, 유통과정 단순화로 한우 외식업계 불황해법 제시
최근 한 한우외식업체가 실시한 설문 조사에 의하면 소비자들은 미국산 호주산이 유통되더라도 한우가 20%~30%정도만 비싸다면 한우를 구입할 용의가 있다는 보고가 주목된다.
문제는 가격 경쟁력인데 물류 시스템을 단순화하고 인건비를 줄임으로서 소비자들에게 저렴하고 질 좋은 한우를 공급하는 것이 한우 외식업계가 사는 지름길이다.
최근 개장한지 3달만에 15만 고객을 돌파한 파주시 적성면에 위치한 임진강한우마을을 보면 소비자들의 심리를 잘 파악할 수 있다.
1등급한우 225g 모듬구이(등심, 안심, 채끝, 차돌 등)가 단돈 1만원이라는 가격에 놀라지 않을 수 없다. 서울 도심 식당에서 보통 1인분에 150g을 주는 것으로 환산하면 6,666원이다. 이 가격이라면 호주산, 미국산과 경쟁해도 충분히 승산이 있고도 남는다.
임진강한우마을은 축산농가로부터 직접 소를 수매한 뒤 공장에서 소한마리를 해체, 부분육으로 잘라서 소비자들이 먹기 좋게 공급하는 PPB(Packing·Picking·Bar code scanning System)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도입했다. 유통과정을 단순화하고 게다가 소고기 전문 주방장을 둘 필요가 없어 물류 단순화와 인건비 절감의 혜택은 고스란히 소비자들에게 돌아간다.
임진강한우마을은 1등급한우 이상만 판매하는 것으로 이미 소비자들 사이에 입소문이 나있는 상태이다. 서울, 일산 등 수도권의 소비자들이 몰려드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소비자들의 심리는 단순하다. 한우는 먹고는 싶은데 가격이 부담스럽고 지속적인 품질에 대한 신뢰가 어렵다라는 것인데 임진강 한우마을의 인기에서 실타래를 풀 듯하다.
현재 임진강한우마을은 전국가맹점을 모집중이다.
서울투자생활 개요
대한민국 프리미엄 생활관련 투자전문기업
웹사이트: http://www.besthanwoo.com
연락처
서울투자생활 김동찬 차장 02-2009-2277 010-5137-100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