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08 여름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출범식 열려

부산--(뉴스와이어)--부산시는 부산지역 청소년과 지도교사 등 500여명으로 구성된 2008 여름 청소년 자원봉사 활동단이 오늘(7.28,월) 오후 2시 시청 대강당에서 출범식을 갖고, 31일(목)까지 나흘간 자원봉사활동에 돌입한다고 전했다.

이날 출범식은 △국민의례 △내빈소개 △인사말씀 △자원봉사자 선서 △자원봉사활동 체험발표 △지도교사 소개 및 대표 인사 △각 팀별 활동 세부사항 안내 순으로 진행한다.

청소년 자원봉사활동단은 내일(7.29,화)부터 31일(목) 정오까지 팀별로 숲 체험 및 정화활동, 해수욕장 및 하천 정화활동, 복지시설 봉사활동, 요양병원 봉사활동 등을 실시하고 오후에는 종료식을 가질 예정이다.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은 지난 1998년부터 여름 및 겨울방학을 이용해 청소년들에게 체험 학습의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자원봉사의 가치를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사)맑고 향기롭게 부산모임(회장 박수관)이 주관해 정기적으로 실시해 오고 있다.

한편, 행사 관계자는 이번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타인과 협력하고 원만한 인간관계를 형성하고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했다.

또한, 봉사활동 종료 후에는 프로그램 체험 성과와 문제점, 진행상의 문제점, 학생 행태 등에 관한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청소년들의 인성교육 및 봉사·협력 정신을 함양시키고 차후 보다 다양한 봉사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자치행정
담당관실 051-888-217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