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아동보호종합센터, 아동학대예방교육 실시

부산--(뉴스와이어)--부산광역시 아동보호종합센터(센터장 김순희)에서는 시설아동의 긍정적인 발달과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7월 29일(화), 7월 30일(수) 2차례에 걸쳐 아동복지시설종사자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놀이치료를 통한 시설아동의 효과적인 양육기술”이라는 주제로 아동학대예방교육을 실시하기로 하였다.

부산심리치료연구센터 이경하 소장이 강의를 맡았으며, 부산시 아동양육시설 22개소, 공동생활가정 19개소, 지역아동센터 148개소 등 총 189개소의 아동복지시설종사자 350여명을 대상으로 한다.

이경하 소장은 이번 강의에서 아동의 문제행동의 원인을 발달정신 병리적 관점을 통해 아동의 연령대별로 자세하게 설명하고, 아동들의 긍정적인 발달을 돕기 위해 심리치료방법중의 하나인 놀이치료의 이론과 효과, 놀이치료의 도구 및 시설종사자의 양육적 태도와 반응에 대해 꼼꼼히 설명할 예정이다.

부산시 아동보호종합센터 관계자는 시설 내 아동학대예방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시설종사자의 양육태도가 가장 중요함을 강조하면서, 놀이를 통한 긍정적인 양육환경을 제공한다면 시설아동의 건강한 성장발달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 문의처 : 부산광역시아동보호종합센터 장소정 (http://adong.busan.go.kr) (☎ 240-6341)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아동보호
종합센터 051-240-634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