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안종택 특별자문변호사 위촉

울산--(뉴스와이어)--변호사 안종택(52)씨가 28일자로 울산시 특별자문변호사로 위촉됐다.

울산시는 행정 및 민사소송을 포함한 각종 소송사건의 법률해석 및 자문상담을 위해 서울소재 법무법인 렉스 대표변호사로 활동 중인 안종택씨를 울산시 특별자문변호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안 변호사는 울산 출신으로 서울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23년간 검사 생활을 하면서 서울고검 검사, 대검 중수2과장, 법무부 감찰관, 춘천지검 검사장, 서울북부지검 검사장 등을 역임한 바 있고, 지난 1993년도에는 부산지검 울산지청 부장검사로 근무한 적이 있다.

안 변호사는 평소 고향 울산을 위해 해야 할 일이 무엇인가를 고민해오다가, 흔쾌히 울산시 특별자문변호사로 봉사(무보수)해 줄 것을 수락한 것으로 알려졌다.

울산시 관계자는 “동일한 소송 사건이라도 보는 시각에 따라 대응 방향이 달라질 수 있다며, 안 변호사께서 앞으로 행정 및 민사소송을 포함한 각종 소송사건의 법률해석 및 자문상담에 있어 많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울산시는 28일 오전 11시30분 시장실에서 위촉식을 갖는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청 법무통계담당관실 052-229-229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