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벤트 ‘서울숲 오아시스’ 8월 1일, 2일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는 서울숲 여름이벤트 <서울숲 오아시스>를 통해 고유가 시대, 화창한 주말 가족과 함께 나들이를 가려해도 마음이 편치 않은 서민들에게 1,000원 (대중교통요금)으로 도심속에서 피톤치드를 느끼며, 건강도 챙기고 여름도 즐길 수 있는 여름 휴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 피톤치드(phytoncide)란?

1943년 러시아 태생의 미국 세균학자 왁스먼이 처음으로 발표한 말인데, 식물이 병원균·해충·곰팡이에 저항하려고 내뿜거나 분비하는 물질로, 삼림욕을 통해 피톤치드를 마시면 스트레스가 해소되고 장과 심폐기능이 강화되며 살균작용도 이루어지며, 숲속에서 많이 발생한다고 한다.

<서울숲 오아시스>는 서울시가 녹지관리사업소에서 위탁 운영중인 서울숲 사랑 모임과 함께 추진하는 “도시를 지키는 서울숲” 캠페인과 관련하여 지구온난화 체험전, 탄소볼링과 지구에게 응원편지쓰기, 게릴라 지구온도 재기 등 이산화탄소를 줄이는 법을 재미있게 공부하는 환경프로그램이 풍성하고 온가족이 함께 노래부르며 즐길 수 있는 “잼스틱”의 타악 퍼포먼스, 비보이팀 “묘성”의 공연과 최근 영화 무료상영,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자연체험 만들기를 실시한다.

이외에도 서울숲에서 기존의 에코터널을 활용해 만든 물안개 터널은 미세한 물입자가 방출되어 터널을 만들어 내는 물안개 아치 형태의 터널로 이는 물에 흠뻑 젖는 형태가 아닌, 물안개처럼 작은 물방울이 떨어지는 것으로 터널 안에서 시원함과 청량감을 느낄수 있으며, 7월 23일부터 약 1달간 오후 시간대에 더위에 지친 시민들을 위해 운영될 예정이다.

열섬화로 심각해진 도시 사막, 서울의 녹색 오아시스 서울숲에서, 무더위 속에 지친 일상을 접고 가족의 건강과 행복을 느껴 보자.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녹지사업소 서울숲공원관리사무소 운영팀장 서정태 02-460-290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