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중국 연운항, 군산-부산항간 신규항로개설 MOU체결
그동안 신규항로 개설을 위하여 천경해운등과 신규취항 필요성 및 인센티브제도등을 수차례에 걸쳐 설명. 협조체제를 구축 하여 MOU 체결을 하게 되었으며 본격적인 취항은 금년 9월에 이루어 지게되며 초기에는 320TEU급 선박을 취항하고 3개월후 부터는 600TEU급으로 교체 취항할 계획이다.
금번 항로개설로 군산항을 이용하는 해상화물(컨테이너)운송 물동량 이 28,000TEU/년⇒약 68,000TEU/년(증40,000TEU/년)로 증가가 예상 된다.
도내 물동량의 상당 부분이 부산항과 광양항을 이용하고 있어 군산항의 컨테이너 신규항로 개설은 전북지역 기업인들의 물류 비 절감은 물론 경쟁력 확보와 군산항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다.
앞으로 군산항 항로개설과 새만금신항의 적극적인 추진으로 대형 선박이 상시 입출항이 가능 하도록 항만여건이 개선되면 군산항 은 더욱 활성화에 가속이 붙어 우리도 및 군산지역 경제 발전 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교통물류과 물류항만담당 권태연 063-280-35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