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제예술대, 감동의 MBC 다큐콘서트 ‘산골학교 음악회’ 제작에 참여

뉴스 제공
백제예술대학
2008-07-28 16:34
서울 삼성동--(뉴스와이어)--MBC 문화방송이 소외된 폐광지역 주민들에게 훈훈한 감동을 주는 프로그램으로 제작중인 다큐콘서트 ‘산골학교 음악회(연출/하현제 MBC PD)'에 백제예술대학 교수진과 학생들이 제작에 참여하여 뜻있는 문화사업에 동참하고 있어 주위에 관심을 모으고 있다.

현재 프로그램 제작에 연출팀(FD), 촬영팀, 무대소품 디자인팀 등의 제작진으로 방송연예과, 파티디자인과 학생들과 교수들이 참여하고 있는 백제예술대학은, 8월 23일 강원도 영월에서 열리는 ‘산골학교 음악회‘에 가수 리아(백제예술대학 퓨전공연예술과 교수), 가수 BMK(백제예술대학 실용음악과 교수), 정상급 베이시스트 김창현(백제예술대학 실용음악과 교수) 등이 직접 무대 위에 올라 수준있는 공연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러한 제작현장과 대학의 자연스런 동행은 학생들에게는 현장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방송사나 제작사 측에는 맞춤형 인재양성의 긍정적 효과를 주며, 소외된 지역을 위한 문화사업에 예술대학이 함께 한다는 뜻 깊은 의미를 주고 있다.

다큐콘서트 ‘산골학교 음악회’는 문화적 공연 향유로부터 소외된 산골학교를 직접 방문해 지역 주민들과 산골학교 아이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음악회로써 지난달 녹화는 강원도 태백시에 위치한 미동초등학교에서 이루어졌다. 공연이 열린 미동초등학교는 전교생이 22명 밖에 안 되는 학교로 갈수록 학생수가 줄어 폐교 위기에 놓였다.

이날 출연한 국민가수 양희은 씨는 “노래 인생 38년 만에 이렇게 아름다운 무대는 처음이었다. 이런 무대가 좀 더 많이 마련돼 폐교 위기에 놓인 작은 분교 살리기로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리고 양희은 외에도 드라마 OST를 통해 많이 알려진 가수 정민이 출연해 열창의 무대를 보여주었다.

이 산골학교 음악회는 7월 29일(화) 오후 3시 MBC를 통해 전국에 방송될 예정이며, 이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연출한 하현제 PD는 지난달 PD협회에서 수여하는 이달의 PD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paekche.ac.kr

연락처

백제예술대학 홍보처 02-559-1401, 010-6364-87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