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약재 품질·안전성 소식지(8호) 발간

서울--(뉴스와이어)--식품의약품안전청은 생약(한약) 관련 정책 및 한약재 정보를 담은 「한약재 품질·안전성 소식」 8호를 발간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간된 제8호의 주요내용은 한약재 안전관리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현실에 맞추어 우리나라에서 관리하고 있는 유해물질(중금속, 잔류농약, 잔류이산화황, 곰팡이독소)에 대한 기본정보와 외국의 관리현황을 소개하였으며, 최근에 문제를 일으켰던 숙지황 중 벤조피렌의 생성원인과 유해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그 시험법을 제시함으로서 제조회사에서 품질관리에 도움을 주고자 하였다.

또한 대한약전의 품질 규격기준이 개정된 부분과, 광물생약의 감별 에서 주의해야 될 내용 및 올해 상반기에 개정된 관련 규정과 행사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하였다. 「한약재 품질·안전성 소식」지는 관련 단체, 검사기관, 대학교 관련 학과 등에 배포될 예정이며, 식약청 “생약종합정보시스템” 홈페이지(http://herbmed.kfda.go.kr) 간행물란에서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로,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국무총리 산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현장·과학·협력’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청 생약기준과 (02)380-1730~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