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반크’에 독도 알리기 성금 1억 원 전달

뉴스 제공
네이버 코스피 035420
2008-07-29 11:11
서울--(뉴스와이어)--NHN(대표이사 사장 최휘영)의 NO.1 검색 포털 사이트 네이버는 이용자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모아진 ‘독도 바로 알리기’ 성금 1억 원을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의 독도 홍보활동을 위해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회사 측은 우리땅 독도 수호를 위해 자발적으로 나선 6만 8천여 이용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온라인 모금 활동 시작 2주만인 지난 24일, 목표 모금액인 1억 원을 초과 달성해 예정보다 앞서 기금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반크’ 에 전달된 기부금은 세계 지도상에 잘못 표기되어 있는 독도의 명칭을 수정하고 해외 주요 매체에 독도 광고를 싣는 등 독도의 바른 역사를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에 쓰여질 예정이다.

NHN 권혁일 사회공헌실장은 “누리꾼의 힘으로 우리땅 독도에 대한 올바른 정보가 세계에 알려지길 바란다” 며 “네이버는 앞으로도 ‘반크’ 의 온라인 모금 활동을 지원하고 독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하는 등 이용자들과 함께 독도 수호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이어나갈 계획” 이라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는 가수 김장훈과 ‘반크’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반크 꿈 콘서트’를 후원하고, 우리나라를 세계에 바르게 알리는 ‘반크’의 다양한 활동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네이버 개요
네이버 주식회사는 No. 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 (jr.naver.com), 국내 최초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 (happybean.naver.com)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navercorp.com

연락처

언론홍보팀 심상아 031-784- 481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