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상품정보 거래소 ‘상의 코리안넷’, ‘신상품’ 정보 개시

서울--(뉴스와이어)--대한상공회의소가 운영하는 B2B 상품정보 거래소인 ‘코리안넷(www.koreannet.or.kr)’에 신상품 정보가 수록된다. 이로 인해 중소제조업체의 영업 및 유통업체의 구매활동이 한층 수월해질 전망이다.

대한상의 유통물류진흥원은 1일 이 같은 내용을 발표하고, “유통-제조업체간 전자상거래 활성화 기반을 마련한 셈”이라고 평가했다.

이로 인해 제조업체는 새로운 상품을 개발과 함께 ‘상의 코리안넷’에 등록을 함으로써 홍보효과를 톡톡히 누릴 수 있다. 아울러 유통업체 바이어는 사이트를 통해 신규 상품의 규격, 이미지, 업체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음은 물론 관심이 가는 상품 유치를 위해 직접 제조사에 연락할 수 있어 빠르고 안정적인 상품 소싱이 가능하게 됐다.

코리안넷은 대한상의가 거래업체 간 필요한 상품, 이미지 및 거래처 정보를 등록, 교환할 수 있도록 개발한 인터넷 기반의 상품정보 제공 서비스이다. 2001년 6월 서비스 개통 이래 국내 표준바코드회원 14,000여사의 1백여만건의 상품정보가 등록되어 있는 국내 최대 상품정보 저장소이다.

상의 관계자는 “그동안 유통업체 대형화로 제조업체들의 신상품 홍보가 수월하지 않았다”고 밝히고 “이번 서비스 개시로 제조업체에게는 ‘신상품 홍보의 장’, 유통업체에게는 ‘상품소싱의 안정적 공급망’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대한상공회의소 개요
대한상공회의소는 전국적, 세계적인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가진 국내 유일의 종합경제단체로서 축적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우리 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cham.net

연락처

유통물류진흥원 표준보급팀 엄성용 팀장 02-6050-148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