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준기, 싸이월드 BGM 5천여곡 보유, 연예인중 1위

서울--(뉴스와이어)--싸이월드 미니홈피 배경음악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연예인으로 배우 이준기가 꼽혔다.

싸이월드(www.cyworld.com SK커뮤니케이션즈 대표 주형철) 집계 결과에 따르면, 이준기가 보유하고 있는 BGM 수는 5,031곡에 달한다. 최근 화제 속에 종영한 드라마 '일지매'로 최고의 사랑을 받은 이준기는 평소 팬들로부터 도토리나 음악 선물을 많이 받고 있으며, 자신이 직접 구매한 곡도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뒤를 이어서는 드라마 '커피프린스 1호점'으로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배우 공유가 4,838곡을 보유해 2위를 차지했으며, 역시 드라마 '온에어'의 박용하는 2,215곡을 보유해 3위에 올랐다. 가수보다 드라마로 화제를 얻은 배우들이 BGM을 많이 보유하고 있는 것은 팬들의 선물 영향이 큰 것으로 보인다. 연예인 중 4위이자 가수중 1위는 2,154곡을 보유한 슈퍼주니어의 김희철이 차지했다.

한편, 일반인을 포함해 싸이월드 전체에서 가장 많은 BGM을 가지고 있는 회원은 총 8,312곡을 보유하고 있는 20대 여성 회원으로 대부분 직접 구매한 것으로 나타나 상당한 음악 매니아인 것으로 확인됐다. 전체 상위 10위권 내에 이준기와 공유는 각각 5위와 8위를 기록하고 있다.

최근 싸이월드의 배경음악 서비스는 음악을 듣는 하나의 새로운 방법으로 떠오르고 있다. 배경음악을 열심히 선곡해 올리는 열혈 이용자들은 자신의 감성이나 선곡 능력을 홈피 방문자들에게 자랑하고, 공유할 수 있는 한편, 방문자들은 특별히 자신이 선곡할 필요 없이 지인의 미니홈피를 방문하거나, 무작위로 여러 홈피를 돌며 주인이 선곡해둔 좋은 배경음악을 손쉽게 감상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싸이월드는 이처럼 음악 서비스가 활성화됨에 따라 서비스 브랜드를 ‘싸이BGM(Boys & Girls love Music)'으로 새롭게 정립하고, 미니홈피에서만 듣는 배경음악이 아닌 생활속의 배경음악으로 서비스를 확대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뮤직 서비스가 단순히 배경음악을 구입하는 곳이 아닌, 음악 정보가 풍부한 전문 사이트, 음악 감상을 나누는 커뮤니티, 인기 음악 외에 다양한 장르의 음악 감상이 가능한 공간으로 서비스를 진화시켜 나갈 계획이다.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ate.com

연락처

SK커뮤니케이션즈 홍보팀 심예원 070 7401 533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