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아태 및 일본, 올 상반기 SAP 글로벌 성장 이끌어

뉴스 제공
SAP코리아 뉴욕증권거래소 SAP
2008-07-31 10:03
서울--(뉴스와이어)--SAP 코리아(www.sap.com/korea)는 오늘 SAP 아태 및 일본지역(이하 APJ)의 2008년 2분기 소프트웨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9% 성장한 1억5,900만 유로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비일반회계기준)

2분기 SAP APJ 전체 매출은 3억9,900만 유로로 전년 동기 대비 31% 증가했으며, 소프트웨어 및 관련 서비스를 포함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0% 신장했다. SAP APJ는 지난 1분기에도 전체 매출과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1%, 55% 늘어나는 등 올 상반기 고속 성장을 나타냈다. 이를 통해 SAP APJ는 2008년 상반기 SAP 글로벌 성장을 이끄는 한편, SAP 전사적으로 가장 활발한 성장동력으로 인정받고 있다.

제럴딘 맥브라이드(Geraldine McBride) SAP APJ 사장은 “올 상반기 아태 및 일본지역 소프트웨어 시장 평균 성장율의 약 5배를 달성하며 괄목한 성과를 일궈냈다. SAP APJ는 이 같은 모멘텀을 유지하고 각 시장에 대한 리더십을 강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한, “고객들은 입증된 SAP 소프트웨어를 통해 그들의 비즈니스를 세계 시장에 안착시키고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올 상반기 SAP APJ 실적 가운데 약 50%가 신규 고객으로부터 발생했으며 2분기 고객당 평균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했다. SAP의 비즈니스 프로세스 플랫폼 매출은 전년 동기 비교해 86%의 비약적인 성장을 기록했으며 SAP 중견Ÿ중소기업(SME) 솔루션 매출도 29% 이상 늘어났다. 특히, SAP는 최근 SAP 비즈니스 올인원(All-in-One)을 위한 패스트 스타트 프로그램을 발표해 고객들의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제조, 서비스, 도매 업종의 중견 기업들을 대상으로 각 산업에 맞는 특화 솔루션을 제공하며, 6~8주의 짧은 기간 안에 구축 및 가동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SAP에 대하여

SAP는 전세계를 선도하는 비즈니스 소프트웨어 솔루션 공급업체이다. 기업의 규모와 25개 이상의 산업별 특성을 적용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를 제공해 기업에게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현재 전세계 120여 개국의 47,800여 개 이상의 기업(비즈니스 오브젝트 고객 제외)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SAP는 프랑크푸르트 증권거래소 및 뉴욕증권거래소(NYSE)를 비롯한 여러 거래소에 “SAP”라는 심벌로 상장되어 있다. (상세 정보: )


SAP코리아 개요
SAP의 전략은 모든 기업이 지능형 엔터프라이즈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시장의 선두 주자로서 규모와 업종에 관계없이 모든 기업이 최고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전 세계 거래의 87%가 SAP® 시스템을 통해 처리된다. SAP의 머신러닝, 사물인터넷(IoT), 고급 애널리틱스 기술은 고객의 비즈니스를 지능형 기업으로 전환하는 것을 지원한다. SAP는 사람과 조직에 깊은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경쟁 우위를 유지하도록 지원하는 협업을 촉진한다. SAP는 기업이 소프트웨어를 중단 없이 원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기술을 단순화한다. SAP의 엔드투엔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제품군을 통해 전 세계 25개 업종의 기업 및 공공 고객이 수익성 있게 운영하고, 지속적으로 바뀌는 상황에 적응하며,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다. SAP는 고객, 파트너, 직원 및 업계 선구자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가 더 잘 운영되고 사람들의 삶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p.com/korea

연락처

SAP코리아 김경혜 차장 02-2194-2483
KPR 정광진 과장 02-3406-2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