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 온라인 좀비모드 인기 폭발, 급 상승세 견인
우선 각종 PC방 게임순위 사이트에서 10위에 오르며 좀비모드 업데이트 전 30위권에서 단 3주간 무려 20여 계단을 뛰어올랐다. 30일 현재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은 ‘게임리포트(www.gamereport.net)’에서 10위, ‘게임트릭스(www.gametrics.com)’에서 10위, ‘게임차트(www.gamechart.co.kr)’에서 11위에 랭크되어 있다. ‘게임리포트’에 따르면 이 기간 동안 유저들의 PC방 총 이용시간이 약 10배, 점유율은 약 7배 증가하는 등 급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또한 인터넷 리서치, 컨설팅 전문업체 ‘코리안클릭(www.koreanclick.com)’에 의하면 주 23만 명(7월 4주 기준)의 사이트순방문자수(UV, Unique Visitors)를 기록, 좀비모드 업데이트 이전 대비 약 6배가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치열한 국내 FPS시장에서 2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넥슨은 신규가입자수 역시 업데이트 이후 약 5배 증가했으며, 홈페이지의 게시물 수가 하루 평균 1천 여건을 넘는 등 전반적인 모든 수치가 10일을 기점으로 급 상승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같은 좀비모드의 폭발적인 인기에 대해 넥슨은 기존 온라인 FPS게임에서 볼 수 없었던 참신함과 술래잡기 방식의 단순함, 그리고 특별한 연습 없이도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유저들에게 어필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또한 좀비모드로 유입된 신규 유저들이 지난 3일 초보 및 라이트 유저를 위해 업데이트 된 ‘이지팩(Easy Pack)’을 통해 기존 게임모드로의 전환이 쉽게 되고 있어 그 시너지효과로 인한 상승효과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지팩’은 8단계의 난이도 조절이 가능한 ‘봇(Bot)모드’와 피격(被擊)범위가 확대돼 공격이 보다 쉬워지는 효과를 느낄 수 있는 ‘캐주얼서버’를 말한다.
넥슨의 국내 사업을 총괄하는 민용재 이사는 “많은 유저분들께서 관심을 가져주셔서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며 “좀비모드는 온라인 FPS게임에서 볼 수 없는 최초의 모드로, 앞으로 다양한 신규맵 업데이트 및 관련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펼쳐 FPS시장에서 다시 한번 돌풍을 일으키겠다”고 말했다.
‘좀비모드’는 술래잡기 방식의 이색 게임모드로, 원작 ‘카운터스트라이크’의 가장 있기 있는‘MOD(Modification, 변형)’중 하나이다. 게임방식은 소수의 좀비진영과 다수의 인간진영으로 나뉘어 일정 시간 내 좀비는 인간을 찾아 모두 좀비로 만드는 것이 목표이며, 인간은 좀비를 피해 도망을 가거나 좀비를 모두 소탕하는 것이 목표이다.
넥슨 개요
㈜넥슨은 온라인 게임의 개발,퍼블리싱을 기반으로 한 미디어와 컨텐츠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회사이다. ㈜넥슨의 서비스 게임으로는 바람의 나라, 어둠의 전설, 테일즈위버, 일랜시아, 아스가르드, 메이플스토리, 마비노기, Qplay, CA-BnB, 카트라이더 등이 있다. 또한 2004년 3월 종합 포털 사이트 넥슨닷컴(www.nexon.com)을 오픈했고, 현재 2005년 '넥슨닷컴'은 진정한 게임 포털로서, 시장 1위를 기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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