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생활시정 구현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는 민선4기 후반기(2008. 7 ~2010. 6) 시정운영 역점 방향을 시민고객의 일상생활 불편 해소를 최우선으로 하는 ‘생활시정’에 두고 이를 구체적으로 실현할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생활시정은 오세훈 시장 취임 초부터 준비, 추진해 왔던 여성, 어린이, 어르신, 장애인, 저소득 소외계층으로 이루어지는 5대 복지시정 시리즈의 완성이라 할 수 있다.

특히, 요즘과 같이 물가급등으로 시민고객들이 고통 받는 시점에서는 시민고객의 생활 현장을 직접 돌아보는 현장행정과 시민고객 생활비 부담을 덜어 드릴 수 있는 구체적인 시책을 발굴· 추진해야 할 필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에 서울시는 시 직원은 물론이고 자치구, 투자·출연기관 등 시 산하기관의 직원과 시민고객들로부터 좋은 아이디어를 공모하여 이를 적극적으로 시책화할 계획이다.

참가대상은 서울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우수 아이디어 수렴과 제안의 편의성을 도모하고자 생활시정을 구체화 할 수 있는 주제를 정하여 3차례로 나누어 3주간에 걸쳐(8.1~8.21) 연속적으로 공모하기로 했다.

참가방법은 시민고객의 경우 민선4기 대표적인 인터넷 제안 사이트인「천만상상 오아시스」를 통해, 시 직원의 경우는 내부 행정전산망인「상상뱅크」를 통해 접수시키면 된다.

☞ 접속방법 : 서울시홈페이지 접속 → 천만상상 오아시스 링크 클릭

우수제안으로 채택될 경우에는 포상금을 지급하고 매분기별로 시상하는 서울창의상에 추천하여 서울창의상까지 받을 수 있게 된다.

서울시는 이번 공모의 중요성을 감안하여 시 공무원의 경우는 승진시 인센티브인 성과포인트를 부여하고 심사기간을 최대한 단축하는 등 특별한 인센티브를 마련해 시행할 계획이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경영기획실 기획담당관 조인동 02-731-613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