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 인재 발굴·지원을 위한 ‘대한민국 인재상’ 전라북도 후보자 추천 접수

전주--(뉴스와이어)--전북도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창의적 우수 인재를 발굴하고 바람직한 인재상을 정립하기 위한 교육과학기술부의 「대한민국 인재상」선발에 맞추어 전라북도 후보자 추천을 8월 1일부터 8월 18일까지 접수하고 있다.

새롭게 추진되는 「대한민국 인재상」은 지난 2001년부터 실시해 왔던 「21세기 우수인재상(장관표창)」을 대통령 표창으로 격상하여 실시하는 것으로 이번 「대한민국 인재상」은 지덕체 등 전인적 요소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며, 특히 장애학생이나 소년소녀가장 등 역경을 이겨낸 우수한 인재 등을 적극 발굴할 계획에 따라 우리도에서는 교육기관의 장(대학의 장, 학교장)의 추천뿐만 아니라 NGO 등 민간단체나 개인 추천도 가능하게 하는 등 추천방식을 다양화하여 전라북도 곳곳에 있는 잠재인력을 발굴하는데 역점을 두고 추진할 예정이다.

일정별 추진계획을 보면 8월 1일 후보자 접수를 시작으로 지역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전라북도지사가 9월 5일까지 지역 후보자를 교육과학기술부장관에게 추천하게 되며 교육과학 기술부는 「대한민국 인재상」수상자를 10월 10일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일정별 추진계획
- 후보자 접수 : ´08. 8. 1 ~ 8. 18
· 고등학교 : 전라북도 교육청, 대학생 : 전라북도
- 후보자 추천심사 : ´08. 8. 25 ~ 8. 28(지역심사위원회)
- 추천명부 제출 : ´08. 9. 5한(전라북도지사 → 교육과학기술부장관)
- 중앙심사위 선정 : ´08. 10. 10한(교육과학기술부)
- 수상자 시상식 : ´08. 10월 하순(교육과학기술부)

「대한민국 인재상」수상자에게는 표창, 메달, 장학금을 대통령이 직접 수여하고, 수상자에게 가장 영향을 준 스승에게도 지도 교사상도 부여하여 수상자에게는 자긍심을 심어 주고, 교사에게는 감사와 격려를 할 예정이다.

전북도는 이번 「대한민국 인재상」선발에 우수한 인재들이 많이 발굴되어 추천될 수 있도록 시·군 및 전라북도교육청과 연계하여 홍보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갈 예정이다.

「대한민국 인재상」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전북도청 인재양성과 (063-280-2931)로 문의하거나 전북도청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인재양성과 인재양성담당 박종섭 063-280-293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