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광주전남 방문의 해, 올 여름 휴가 광주, 전남으로 오세요
‘전라남도! 가는 곳마다, 보는 곳마다 즐거움이 끝이 없다!’ 라는 주제로 방문의 해 퍼포먼스, 찾아가는 도립국악단공연, 전라남도 관광사진전 등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 시민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번 휴가철 홍보 이벤트를 지방이 아닌 서울에서 실시하는 것은 수도권 관광객을 적극적으로 유치하여 남도를 ‘21세기 한국의 문화생태관광의 중심지’로 자리를 굳히기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의 일환이다.
한편 전라남도는 ‘광주전남 방문의 해를 적극 홍보하기 위해 8월부터 버스 및 지하철 3호선 래핑 광고, 지하철역 순회 관광사진전, 서울관광특구 대표축제기간(9월초)에 숭례문 광장에서 도립국악단 야외 공연 등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전개 수도권 관광객 유치에 박차를 기할 예정’이다.
또한, 하반기에는 전남의 특색이 살아있는 토요경매, 황포돛배 등 색다른 문화체험 상품과 명량대첩축제, 광주비엔날레, 남도음식문화큰잔치와 같은 다양한 이벤트가 많아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통해 내국인 3300만명 외국인 14만명 유치 목표가 실현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문화체육관광부 개요
문화, 예술, 체육, 관광, 종교, 미디어, 국정홍보 업무를 담당하는 정부 부처이다. 2008년 문화관광부와 국정홍보처, 정보통신부의 디지털콘텐츠 기능을 통합해 문화체육관광부로 개편했다. 1차관이 기획조정실, 종무실, 문화콘텐츠산업실, 문화정책국, 예술국, 관광국, 도서관박물관정책기획단을 관할하며, 2차관이 국민소통실, 체육국, 미디어정책국, 아시아문화중심추진단을 맡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문화재청, 대한민국예술원, 한국예술종합학교,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국어원, 국립중앙도서관, 국립극장, 국립현대미술관, 국립국악원, 국립민속박술관, 한국영상자료원, 해외문화홍보원, 한국정책방송(KTV) 등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cst.go.kr
연락처
문화체육관광부 관광자원과 윤승현 02-3704-97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