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 2008-2009 Q1 실적 발표

서울--(뉴스와이어)--BT 그룹은 2008-2009 Q1(2008.4.1 ~ 2008.6.30)의 실적을 발표하였으며, 그 중 BT 글로벌 서비스 (BT Global Services)는 이번 분기에도 높은 수준의 수익 증가와 감가상각전 영업이익(EBITDA)을 기록하였다.
수익(Revenues) (전년 동기 대비)
전체 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하여, 총 20억 5200만 파운드(£2,052m) 달성 - 지난 2년간 최고 실적 기록
영국을 제외한 전세계 시장에서의 수익은 전년 대비 33% 증가하였으며, 이 중 BT 글로벌 서비스(BTGS) 사업부의 수익이 45%를 차지함.
2008-2009(2008.4.1 ~ 2009.3.31)년도 수익의 80% 해당하는 계약이 이미 체결되었음.
MPLS 수익은 36% 증가한 2억 4700만 파운드(£247m)를 달성 (영국과 영국 외 지역 모두 두자리 수 성장 기록)
상위 100개 고객을 대상으로 한 수익의 55% 이상이 아웃소싱 서비스에서 발생 (아웃소싱 57%, 전문 관리 서비스 19%, 연결 및 운송 24%)
본 분기 영국 제외 기타 지역에서 33% 수익 성장률 기록 (19% organic - 인수합병 제외)
아시아태평양 지역 178% 성장 (51% organic)
미대륙 14% 성장 (1% organic)
유럽 33% 성장 (24% organic)
기타 지역 108% 성장 (108% organic)
감가상각전 영업이익(EBITDA)
감가상각전 영업이익(EBITDA)는 전년 동기대비 약 10%인 1700만 파운드(£17m) 증가한 1억 9500만 파운드(£195m)를 기록
EBITDA 마진(외국환 제외)도 40bp 증가
수주(Orders)
- 전년 동기 대비 2억 파운드(£0.2bn) 증가한 19억 파운드(£1.9bn) 수주
- 고른 지역 및 산업에서 수주 달성
- 영국 외 지역에서 124개의 새로운 기업을 고객으로 유치
- 본 분기 전체 수주액은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한 19억 파운드(£1.9 billion)를 기록하였으며, 지난 12개월 간 82억 파운드(£8.2 billion) 상당의 수주액 달성. 네트워크 IT 서비스는 전년 대비 34% 증가한 12억 파운드(£1.2 billion) 수주
아시아 태평양 지역 개발
BT는 AP 지역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달성하여, 2008 프로스트 앤 설리번 아시아 태평양 지역 ICT 어워드 (Frost & Sullivan Asia Pacific ICT Awards)에서 올해의 데이터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회사(Data Communications Service Provider of the Year)로 선정됨
이번 분기 중국 광저우(Guangzhou)와 서울에 PoP(Point of Presence) 개설
Q1 주요 계약 체결 실적
- 아마데우스(Amadeus): MPLS 관리 서비스 (3년, 215만 파운드 규모)
- 뉴델리 TV(NDTV: New Delhi Television): BT 미디어 & 브로드캐스트 (BT Media and Broadcast)는 유로버드 스카이 플랫폼을 통해, 두바이에서 NDTV Arabia 채널, 영국에서 NDTV Imagine을 제공하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공급
- INX 미디어(INX Media): INX 미디어와 글로벌 네트워크 공급 계약을 체결(3년), 아프리카, 호주, 캐나다와 일본 진출 시 네트워크를 공급. 해당 계약에는 말레이시아, 홍콩, 싱가포르와 두바이 시장의 해당 채널 라이센스가 포함됨.
BT 글로벌 서비스의 사회 기여
BT는 시스코(Cisco), 원월드(One World)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인도 라이프라인(Lifelines India)에 서비스를 공급함. 이를 통해, 인도 라이프라인은 인도 농촌 지역의 농민들에게 전화을 통한 최신 정보 접근성을 향상시킴. 해당 프로젝트는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끼친 책임감 있는 사업에 수여되는 BiTC 어워드(Business in the Community)를 수상하였음.
BT의 사회 책임 정책은 호주-뉴질랜드 기업 책임 인덱스(Australia and New Zealand Corporate Responsibility Index)에서 98%를 기록하여, 통신 및 지원 서비스 섹터에서 최상위층에 랭크됨.

웹사이트: http://www.b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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