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하이, 쿠스코 엘비이, 예당온라인 컨소시엄 통해 상암동 DMC 첨단업무용지 우선협상자 선정

서울--(뉴스와이어)--게임하이(대표:김건일 www.gamehi.net), 쿠스코 엘비이(대표:최진욱 www.cuzcolbe.co.kr)가 속해 있는 예당 온라인 컨소시엄이 마포구 상암동DMC에 위치한 첨단업무용지 5개 필지의 매입을 위한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었다.

예당온라인 컨소시엄에는 ㈜예당온라인, 게임하이㈜, ㈜영구아트, ㈜예당엔터테인먼트, ㈜쿠스코엘비이, ㈜월메이드스타엠, ㈜파워엠비즈, ㈜제이튠엔터테인먼트, ㈜세고엔터테인먼트등 7개의 코스닥 상장사를 포함하여 총 9개의 문화 컨텐츠 기업체가 참여하였다.

매입하게 될 상암 DMC 첨단업무용지에는 대한민국의 한류 문화 콘텐트와 유비쿼터스 IT기술이 결합된 문화 콘텐트 복합 시설이 건립될 예정이다.

쿠스코 엘비이 관계자에 의하면, MGM 테마파크 개발 사업을 주도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쿠스코 엘비이는, 자회사 토프를 통해서 일본의 세가와 협력하여 게임, 음악, 스포츠,F&B 등 각종 엔터테인먼트 컨텐트를 결합시킨 도심형 엔터테인먼트 시설 사업을 상암동 DMC에서 전개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최근 대유베스퍼를 통해 우회 상장한 게임 하이도 한국1위 게임, 서든 어택 등의 온라인 게임을 이용하여, 지금까지 경험해 보지 못한 오프라인 첨단 게임 체험센터 건립 등 야심찬 계획을 준비 중이다.

이 외에도 월드스타 비, 장동건 및 약 100 여명의 한류스타 기념관, 한류 스타 사무실, 한류 드라마 및 영화 제작과정, 방송현장, 게임개발현장 등 한류 콘텐트 제작 전 과정을 직접체험하며 즐길 수 있는 한류 엔터테인먼트 체험 시설 등이 건립될 예정이고, 컨소시엄 참여 업체들의 사옥으로도 활용 하게 된다.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예당온라인컨소시엄은 10월까지 서울시와 매매계약을 위한 협상을 거쳐 최종계약을 체결하게 된다.

향후 상암 DMC 첨단 업무 단지는 다양한 문화 콘텐트와 한국의 뛰어난 IT 기술을 결합시킨 문화 콘텐트 생산 사업 사업기지가 되어 한국,중국,일본을 연계하는 문화 콘텐트 사업을 전개할 것으로 기대된다.

웹사이트: http://www.gamehi.net

연락처

게임하이 마케팅팀 홍보담당 전준구 (02-525-6045 016-859-2850 이메일 보내기 )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