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파 DMB, 평일에 더 많이 본다

뉴스 제공
TNmS
2008-08-04 09:02
서울--(뉴스와이어)--초미의 관심 속에 세계 최초로 시작된 TNS미디어코리아(대표 민경숙, www.tnsmk.com)의 국내 지상파 DMB 2008년 8월1일부터 8월3일까지 3일간의 시청률 자료를 살펴보면, 지상파 DMB 이용자들은 주말보다는 평일에 지상파 DMB를 더 많이 시청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TNS미디어코리아가 지상파 DMB 시청률을 조사하기 시작한 2008년 8월1일(평일)과 8월2일과 8월3일(주말)의 시청률을 분석한 결과, 평일인 8월1일에는 1.172%의 시청률을 나타냈으며, 주말인 8월2일과 8월3일 이틀간의 평균 시청률은 0.828%을 나타내어 평일의 시청률이 더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주 시청 시간대는 평일과 주말 모두18시대(평일: 3.585%, 주말: 1.779%)에 가장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였으며, 주 시청층 역시 평일과 주말 모두 남자50대 이상(평일: 1.933%, 주말: 1.203%)으로, 평일과 주말의 시청 행태가 동일하게 나타났다.

TNmS 개요
TNmS는 영국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의 미디어 측정 회사인 Kantar Media와 기술 제휴한 한국 자본 100%의 국내 회사로, 공중파와 지역방송·케이블·SkyLife·MSO별 시청률 조사는 물론, 지상파DMB KT QOOK TV 시청률 조사회사로 단독 선정되어 미디어 조사 업계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tnms.tv

연락처

분석마케팅팀 임정우 과장 02-485-0094(133), 010-9190-6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