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장애아동을 위한 계절학교 지원
여름방학 계절학교는 청주시장애인복지센터 3층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되며 특수 교육 전문가와 현도꽃동네사회복지대학생 5명이 자원봉사를 한다. 수업은 미술, 음악, 위생지도와 견학, 나들이 등으로 자립교육과 사회적응훈련으로 진행된다.
지난 2005년부터 시작해 올해 4년째인 여름방학 계절학교는 지적장애아동이 방학동안 여가와 가정내 생활의 어려움이 있고 특히 학습 공백으로 학교생활중 습득한 재활교육의 효과가 낮아지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개설되었으며 지적장애인협회청주지부에 위탁해 운영하고 있다.
한편 청주시는 지난 2005년부터 매년 1회 장애아동 부모를 위한 ‘발달아동부모대학’ 운영도 지원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방학동안 장애아동이 참가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개설될 수 있도록 여러 기관에서 많은 관심을 가져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사회복지과 재활복지담당 043-200-25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