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대양주 해외시장개척단 수출상담 큰 성과
수출상담액 105백만$은 시드니 31백만$, 멜버른 52백만$, 오클랜드 22백만$로 이중 12백만$은 해외바이어와 금년내 계약성사 가능성이 커짐에 따라 道와 kotra 현지무역관은 금번 파견업체의 후속상담 지원을 위하여 사후관리 방안을 마련, 수출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파견지역의 시장조사 결과, 호주와 뉴질랜드의 시장특성은 1차 산업(광업, 낙농업) 비중이 높고 제조업 비중이 취약할 뿐만 아니라, 높은 물류비용으로 대부분의 중간재 및 소비재를 중국, 인도네시아 등 신흥공업국의 저가 상품에 의존하고 있어 도내 수출업체의 기술․가격경쟁력 개선을 통해 틈새시장을 집중 공략해 나가기로 하였다.
이에 道 관계자는ꡒ지난 5년간 지속적인 경제 호조세를 보이고 있는 호주와 미래시장 잠재력이 큰 뉴질랜드는 이민증가에 따른 소비재 수요증가와 대형(고급)주택을 선호하는 시장 특성을 고려, 도내 고품질 소비재 및 건축재 생산업체의 진출을 위해 지원을 강화하고, 인근 시장인 동남아 시장개척과 연계하여 시장개척 활동을 확대 할 방침ꡓ이라고 밝혔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국제통상과 수출지원담당 042-251-2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