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5 네트웍스 코리아, 엔터프라이즈 기업 보안 강화를 위한 소프트웨어 출시

뉴스 제공
F5 네트웍스
2008-08-04 11:00
서울--(뉴스와이어)--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네트워킹(Application Delivery Networking: ADN) 분야의 글로벌 리더 업체인 F5 네트웍스 코리아(지사장 남덕우, www.f5.com, 이하 F5)는 최적화, 가용성과 함께 ADN을 구성하는 세 가지 요소 중 하나인 보안 분야에서의 노력과 리더십을 한층 강화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신규 BIG-IP 소프트웨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규 보안 소프트웨어 출시로 엔터프라이즈 기업 고객들은 우수한 애플리케이션과 프로토콜 보안을 손쉽게 구현해 보안의 복잡성을 현저히 줄일 수 있게 됐다. BIG-IP 소프트웨어는 통합 프로토콜 보안, F5 iControl API를 통한 화이트햇 시큐리티(WhiteHat Security) 통합 및 Kerberos Delegation 지원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엔터프라이즈 매니지먼트 어소시에이츠(Enterprise Management Associates)의 마이클 몬티첼로 보안 및 위협 관리 분석가는 “복잡하고 난해한 애플리케이션 보안 문제를 해결해줄 수 있는 단순하고 비용 효율적인 보안 솔루션 딜리버리는 오늘날 애플리케이션에 미치는 위협에 있어 매우 중요하다.”라며, “F5 는 화이트햇 시큐리티의 직관적인 제품 및 기능들과의 업계 변화를 주도할 통합으로 이와 같은 요구를 충족한다.”라고 말했다.

새로 출시된 BIG-IP 소프트웨어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 최소한의 관리, 설정 비용 또는 전문 지식만으로 개선된 보안

BIG-IP 프로토콜 시큐리티 모듈(Protocol Security Module) 은 개선된 프로토콜 보안을 제공하고 HTTP(s), SMTP 및 FTP와 같은 일반적인 인터넷 프로토콜을 위한 컴플라이언스를 만족시킨다. 이 프로토콜 시큐리티 모듈은 F5의 핵심 BIG-IP 시스템 상에서 모듈로 실행되어 프로토콜 체크에 초점을 맞추고 설치 시간과 애플리케이션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면서 보안성을 심도있게 향상시키고 네트워크 관리자들로 하여금 단순화된 관리로 솔루션 도입을 매우 손쉽게 해준다. 아울러 F5의 풍부한 기능을 갖춘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인 BIG-IP ASM(Application Security Manager)으로 손쉽게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 토털 웹사이트 보안과 PCI 컴플라이언스 충족

기업들은 F5와 화이트햇 시큐리티가 제공하는 통합 웹 애플리케이션 취약성 평가 및 완화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다. F5의 iControl API를 활용한 이 조인트 솔루션은 화이트햇의 센티널(Sentinel)과 F5 BIG-IP ASM 제품의 강력한 기능 결합으로 다이내믹한 웹사이트 취약성 평가, 탐지 및 치료 기능을 제공한다. 아울러 PCI 6.6 컴플라이언스 요구에 탁월하다.

- 공인된 사용자들을 위한 합리적인 접근 제공

Kerberos Delegation 지원으로 BIG-IP 시스템은 고객들이 SSL과 사용자 인증을 위해 요구되던 서버의 개수를 줄이면서 CAC/PKI 인증을 지원할 수 있는 최초의 애플리케이션 컨트롤러가 됐다. CAC/PKI 인증 방식은 많은 정부 기관 등에서 가장 우선적인 인증 방식으로 사용되고 있다. 또 BIG-IP 제품군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액티브 디렉토리(Microsoft Windows Active Directory) 도메인으로 연결되며 공인된 사용자들에게 효율적인 접근을 제공한다.

F5의 남덕우 지사장은 “오늘날 엔터프라이즈 기업들은 내부 인력들은 물론 고객들의 변화하는 비즈니스 요구에 기민하게 적응해야 한다”라며, “F5의 새로운 보안 및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솔루션으로 기업들은 사용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최적의 보안 애플리케이션 접근을 제공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 인프라를 확장하고 개선할 수 있게 됐다. 또 고객들은 F5의 광범위한 솔루션으로 기존 투자를 극대화하고, 요구에 맞춰 인프라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혜택을 얻게 됐다”고 밝혔다.

BIG-IP v9.4.5 소프트웨어는 현재 이용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f5.com/products/big-ip/을 방문하면 된다.

F5 네트웍스

F5 네트웍스(이하 F5)는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네트워킹(Application Delivering Networking, ADN) 분야의 개척자이자 글로벌 리더이다. F5는 기업의 투자 비용 가치 창출을 극대화 해주며, 모든 기업들이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하며 빠르고 가용성 있게 사용하도록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F5는 인텔리전스와 관리 기능을 네트워크에 부여해 애플리케이션의 부하를 덜어주어, 최소의 자원으로 빠르게 운용될 수 있도록 애플리케이션을 최적화한다. F5의 확장 가능한 아키텍처는 모든 기능을 하나로 통합한 플랫폼으로 애플리케이션을 최적화하고, 애플리케이션과 네트워크를 보호하며, 애플리케이션이 신뢰성 있게 전송되도록 완벽하게 지원한다. 전 세계적으로 16,000개 이상의 조직과 서비스 제공 업체들이 F5의 솔루션을 사용해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다. F5는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더 자세한 정보는 www.f5.com을 참고하면 된다.

F5 네트웍스 개요
F5 네트웍스 (NASDAQ: FFOV)는 하나로 연결된 세상이 보다 원활히 소통할 수 있도록 만드는 글로벌 기업이다. F5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모바일 트래픽, 이메일, 음성, 데이터 파일을 통해 발생하는 비즈니스 기회를 포착하도록 도와줄 뿐만 아니라 애플리케이션서버의 가용성을 높일 수 있다. 이미 세계 최대 규모의 기업들과 통신사, 정부기관 그리고 수많은 소비재 기업들이 F5의 지능형 서비스 프레임워크(Intelligent Services Framework)를 도입하여 확실한 보안과, 고가용성의 애플리케이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f5networks.co.kr 에서 구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f5.com

연락처

F5 네트웍스 코리아 양경윤 부장 02-6000-6781PR대행사 샤우트 코리아 홍승재, 정유진 02-6250-989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