훼미리마트, 편의점 ‘서비스質 높이기’에 박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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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F리테일 코스피 027410
2008-08-04 11:09
서울--(뉴스와이어)--훼미리마트가 ‘새로운 훼미리마트 만들기’를 모토로 편의점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가동하고 나섰다. 눈길을 끄는 것은 일반 소비자가 아닌 내부 고객인 ‘가맹점주 만족 경영’을 실천하며 궁극적으로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여나간다는 점이다.

훼미리마트는 8월 한달간 전국 3,900여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서울, 인천, 원주, 제주 등 총 9개 지역에서 ‘2008 훼미리마트 운영력 향상 연수과정’을 12회에 걸쳐 개최한다. 이번 연수는 서비스 부문의 외부 유명 강사가 △고객만족 경영 마인드 △접객 서비스 스킬에 대해 강의하며 2008 상반기 운영력 평가에서 전국 1등을 차지한 가맹점주가 △S&QC(Service, Quality, Cleanness) 실천 성공 사례를 타 점주들과 공유하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밖에도 의학칼럼리스트 및 클리닉 원장의 △건강에 대한 강의를 진행함으로써 교육뿐만 아니라 점주의 건강까지 챙기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여기에 지난 달 말부터 시행되고 있는 ‘가맹점주 자녀 여름캠프’도 ‘가맹점주 만족 경영’의 일환으로, 이달 15일까지 가맹점주 자녀 총 1,000여명을 대상으로 3박 4일 일정으로 총 5회에 걸쳐 강원도 평창과 제주도에서 진행 중이다.

초등학생 캠프 ‘Well 그린 탐험대’는 자연과 환경의 학습활동을 통해 환경보전의식과 환경친화적인 가치를 고취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중학생의 ‘탐라문화탐험대’는 제주도 문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학교에서 배우는 교과영역과 연계된 미션수행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스러운 학습이 가능하도록 꾸며졌다.

훼미리마트 운영지원본부 김주원 상무는 “외부 고객의 욕구 충족은 내부 고객의 만족에서 비롯된다”며 “가맹점주와의 상호이해를 돕고 유대관계를 확대하는 다양한 프로젝트 시행은 곧바로 매장의 서비스 혁신과 매출향상을 불러 일으킨다”며 ‘점주 만족 경영’에 심혈을 기울이는 취지에 대해 설명했다.

훼미리마트는 이 밖에도 점주 만족 경영의 일환으로 △가맹점주 자녀 백일장 △성적우수 가맹점주 자녀 장학금 수여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24시간 콜센터 운영 △점포담당 슈퍼바이저 실명제 △미스터리쇼퍼제도를 통한 점포 운영력 평가 △내부직원 친절 교육 등을 마련, 실천에 옮기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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