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검색, 3개월만에 일쿼리 7배 증가

서울--(뉴스와이어)--미니홈피로 성공신화를 만든 싸이월드가 이번엔 검색으로 괄목할만한 성과를 보여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싸이월드(SK커뮤니케이션즈 대표: 주형철)는 지난달 31일 통합검색 사상 최대 일쿼리수 720만 건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올해 4월 일평균 검색 쿼리 100만건에 비해 무려 7배 이상 상승한 수치다. 또한 싸이월드 통합검색의 방문횟수도 일평균 페이지뷰(PV)가 1,000만건을 상회하며 연신 최고치 기록을 갱신하고 있다. 이는 검색순위 3위인 야후와 유사한 수치이다.

이와 같은 눈부신 성과의 배경에 대해 싸이월드는 커뮤니티라는 서비스의 특성을 적극 반영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기존 검색서비스와 다른 니즈를 가진 사용자층에게 어필했기 때문으로 분석하고 있다.

싸이월드 통합검색의 성과는 지난 5월 진행된 포털형 메인개편 이후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포털형 메인개편시 메인검색창 옆으로 자리가 상향 이동된 ‘실시간 검색어’의 클릭수가 개편 전 하루 평균 3만건에서 개편 후 33만건으로 10배나 증가했으며, 인기 검색어를 보다 자세히 설명해주는 ‘왜 떴을까’는 메인개편시 신설된 코너로 전체 검색 트래픽의 10%를 차지하는 등 싸이월드 통합검색 성과에 큰 영향을 미쳤다.

싸이월드 사업본부 이해열 상무는 “올해 초 목표했던 싸이월드 검색의 성과를 단기간에 뛰어넘는 실적을 내고 있고, 이와 함께 싸이월드 내 광고매출이 증가하면서 매출구조가 보다 안정적으로 변화하고 있다”고 평가하면서, “하반기에 추진중인 검색을 활용한 BM개발과 검색광고 매출의 증가로 싸이월드의 통합검색이 한층 강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싸이월드는 통합검색의 성과에 힘입어 코리안클릭에서 집계한 지난 5,6월 통합검색 쿼리 순위에서 싸이월드와 엠파스, 네이트닷컴을 포함하는 SK커뮤니케이션즈의 검색 쿼리가 2개월 연속 야후를 넘어 3위로 올라섰다.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ate.com

연락처

SK커뮤니케이션즈 홍보팀 김영진 070 7401 53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