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 미추홀 참물, 시중 생수와 물맛 대결
상수도사업본부는 이번 인천해양축제를 시작으로 향후 인천시에서 열리는 축제에서 블라인드 시음 이벤트와 함께 미추홀 참물을 공급하기로 했다. 누구라도 직접 눈을 가리고 하는 비교시음을 통해 수돗물과 생수의 물맛을 가려볼 수 있다.
미추홀 참물 시음 이벤트는 메인 축제의 내용과 형식에 따라 블라인드 시음뿐 만아니라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의 캐릭터인 아이미, 아이추탈 인형 퍼포먼스와 영상물 시연, 전시행사 등 다양한 행사를 함께 진행하여 참여 시민의 흥미와 즐거움도 더할 계획이다.
수돗물의 수질은 이미 여러 공표 자료를 통해 믿을 수 있고 우수하다고 알려져 왔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돗물을 그냥 마시기 어려운 이유 중 하나는 염소소독에 의한 냄새 때문일 것이다.
그러나 그렇다고 해서 염소소독을 안 할 수도 없는 문제이다. 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지난 6월 입상 활성탄 접촉시설과 혼합산화제 발생기로 이 문제를 해결하였다. 미추홀 참물의 수질과 맛에 자신이 생긴 상수도사업본부가 먹는 물 시장에 정식 도전장을 낸 것이다.
그동안 상수도사업본부에서는 2001년 9월부터 수돗물을 페트병에 담아 정수장 견학자와 공식회의, 시 주최 행사에 무상제공 해왔었다. 2001년 첫해 2만8천 여병(500㎖) 공급했던 수돗물 페트병은 해마다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수요를 감당하기 위해 2005년 자동화 생산시설을 갖추면서 2007년 한 해 78만 여병을 공급했다. 향후 먹는 물시장에서 페트병 미추홀 참물도 나란히 어깨를 견줄 날이 멀지 않았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상수도사업본부 윤지영 032-720-20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