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ERP, CRM, SCM 부문 세계 시장점유율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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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P코리아 뉴욕증권거래소 SAP
2008-08-04 11:45
서울--(뉴스와이어)--SAP 코리아(www.sap.com/korea)는 오늘 가트너 2007년 시장점유율 보고서를 인용해 ‘SAP 비즈니스 스위트(SAP Business Suite)’ 애플리케이션이 2007년 고객관계관리(CRM), 전사적자원관리(ERP), 공급망관리(SCM) 각 부문에서 세계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SAP 비즈니스 스위트는 지난해 CRM 분야에서 2위 업체보다 9% 포인트 높은 25.35%의 점유율을 차지했다. SCM과 ERP 분야에서는 각각 22.4%와 27.5% 점유율을 보여 16%와 13.9%를 기록한 2위 업체들과의 차이를 나타냈다. 또한, ERP 시장에 있어 재무회계관리, 인적자본관리(HCM) 등을 포함한 다수의 영역에서 확고한 리더로 인정받았다.

기업의 포괄적인 엔드투엔드 기능을 제공하는 SAP ERP 6.0은 SAP 역사상 가장 빠르게 다수의 고객을 확보, 최근 1만 고객을 돌파했다. 현재 600개 이상의 새로운 기능, 97개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번들, 1,500개 엔터프라이즈 서비스를 고객에게 지원한다.

SAP 비즈니스 스위트에 포함된 SAP CRM 2007과 SAP SCM 애플리케이션은 강력한 기능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확실한 이점을 제공한다. SAP CRM 2007은 웹 2.0 기반의 CRM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고객에게 온 프레미스(On-Premise), 온 디맨드(On-Demand), 온 하이브리드(On-Hybrid) 선택권을 제공해 최상의 구축 방식을 직접 선정할 수 있도록 해준다.

SAP SCM은 비즈니스 운영 관리를 위한 계획 및 실행 기능, 그리고 기업 경계를 넘어 운영을 확장하는 데 필요한 조정 및 협업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기민하게 적응할 수 있는 공급망을 실현한다. 따라서 기업은 비용 절감, 서비스 수준 향상, 생산성 증대를 통해 계량화할 수 있는 지속적인 개선을 실현할 수 있다.

짐 하게만 스나베(Jim Hagemann Snabe) SAP AG 경영위원회 임원은 “가트너 시장점유율 보고서에서 입증된 SAP의 확고한 리더십은 SAP 비즈니스 스위트의 가치와 신뢰성을 더욱 빛나게 한다”라며, “SAP 비즈니스 스위트가 제공하는 각각의 솔루션은 산업표준, 프로세스 등 기업이 직면한 과제에 맞춰 제공되고 있다. SAP 비즈니스 스위트를 사용하는 전 세계 고객들은 실시간으로 전사적인 정보를 파악하고 중복된 업무를 최소화해 전체적인 효율성을 증진시키고 있다”고 설명했다.

자료 출처

- “Market Share: CRM Software, Worldwide, 2007;” Sharon Mertz, Chris Pang, Yanna Dharmasthira; June 2008.
- “Market Share: SCM Software, Worldwide, 2007;” Chad Eschinger, Yanna Dharmasthira , Koji Motoyoshi, Chris Pang; June 2008.
- “Market Share: ERP Software, Worldwide, 2007;” Chris Pang, Chad Eschinger, Yanna Dharmasthira and Koji Motoyoshi; July 2008.

SAP에 대하여

SAP는 전세계를 선도하는 비즈니스 소프트웨어 솔루션 공급업체이다. 기업의 규모와 25개 이상의 산업별 특성을 적용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를 제공해 기업에게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현재 전세계 120여 개국의 47,800여 개 이상의 기업(비즈니스 오브젝트 고객 제외)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SAP는 프랑크푸르트 증권거래소 및 뉴욕증권거래소(NYSE)를 비롯한 여러 거래소에 “SAP”라는 심벌로 상장되어 있다. (상세 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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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P의 전략은 모든 기업이 지능형 엔터프라이즈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시장의 선두 주자로서 규모와 업종에 관계없이 모든 기업이 최고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전 세계 거래의 87%가 SAP® 시스템을 통해 처리된다. SAP의 머신러닝, 사물인터넷(IoT), 고급 애널리틱스 기술은 고객의 비즈니스를 지능형 기업으로 전환하는 것을 지원한다. SAP는 사람과 조직에 깊은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경쟁 우위를 유지하도록 지원하는 협업을 촉진한다. SAP는 기업이 소프트웨어를 중단 없이 원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기술을 단순화한다. SAP의 엔드투엔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제품군을 통해 전 세계 25개 업종의 기업 및 공공 고객이 수익성 있게 운영하고, 지속적으로 바뀌는 상황에 적응하며,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다. SAP는 고객, 파트너, 직원 및 업계 선구자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가 더 잘 운영되고 사람들의 삶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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