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공단 일산병원, 2기 ‘건강과 의료 고위자 과정’ 개설

일산--(뉴스와이어)--국민건강보험공단, 공단 일산병원은 보건관련분야 전문지도자 양성을 위한 ‘제2기 건강과 의료 고위자 과정’을 개설한다.

본 과정은 의료기관의 원장 및 관리책임자, 정부, 국회, 정부투자기관의 고위관리자, 의료 및 보건관련분야 종사자를 대상으로 8월 21일부터 12월4일까지 16주간 매주 목요일 18시에 공단 일산병원에서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새정부의 보건의료정책▲건강보험정책의 변화 ▲노인장기요양보험도입과 향후 발전방향 ▲보건산업 육성전략 ▲건강보험제도에서의 적정보상방안 ▲국민건강과 공공병원의 역할 ▲관광산업의 블루오션 의료관광 등 강의와 토의로 구성되어 있다.

이 과정은 보건복지부 차관, 국민건강보험공단, 의사협회, 병원협회, 학계, 소비자대표 등으로 구성된 권위 있는 강사진과 양질의 커리큘럼을 갖추고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일산병원 홍원표 원장은 “본 과정은 우리나라 보건정책의 특성을 파악하고 발전방향을 모색하며 보건관련분야의 전문지도자에게 필요한 지식과 최신의 정보와 동향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정부와 의료계 각계각층의 인적 네트워크를 통한 열린교육의 장이 될 것”이라 전했다.

모집 예정인원은 45명 내외이며 접수기간은 오는 8일까지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일산병원 홈페이지(www.nhimc.or.kr), 전화 로 문의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nhimc.or.kr

연락처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 홍보팀 이종호,이메일 보내기 , 서지영 031-900-0018, 011-9806-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