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제1회 포도데이’ 기념행사 열어

서울--(뉴스와이어)--농협, 농림수산식품부, (사)한국포도생산자협의회, (사)한국포도회는 올해부터 매년 8월 8일을‘포도데이’로 정하고 이를 선포한다. 이 날을 ‘포도데이’로 정한 것은 포도가 본격적으로 출하되기 시작하는 8월의 8번째 날이 포도모양과 닮은‘8’자가 겹치는 날짜이기 때문이다.

농협과 (사)한국포도생산자협의회(회장 김문규 영동농협 조합장)는 건강 하게 여름을 날 수 있게 해주는 포도의 소비촉진을 위해 4일 서울 청계광장에서‘제1회 포도데이 선포식 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포도데이’ 선포식과 함께 ▲각 지역별 대표 브랜드 포도전시회 ▲농촌진흥청(원예연구소)이 주관하는 10여종의 포도품종 전시회 ▲포도 밟기 체험 ▲도심 속 포도터널 체험 ▲내가 만들어보는 포도주, 포도잼 ▲국산와인 전시 및 시음회 ▲포도 무게 맞추기 ▲포도를 이용한 피부미용 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고려시대 중국에서 들여온 것으로 추측되는 포도는 당분(포도당·과당)과 비타민 A·B·B2·C·D 등이 풍부해 피로회복에 좋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알칼리성 식품이다. 생혈 및 조혈작용을 하여 빈혈에 좋고 바이러스 활동을 억제하여 충치를 예방하며‘레스베라트롤’이라는 항암 성분이 들어 있어 암의 억제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이날 청계광장 행사와 함께 4일(월)부터 10일(일)까지 일주일간 하나로클럽 양재점, 창동점 및 고양, 성남, 수원유통센터에서는 포도 특판행사가 열려 시중가격보다 10∼20% 정도 저렴한 가격에 포도를 구입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nonghyup.com

연락처

농협 원예부 백진원 차장 02)2080-636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