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 60주년 기념 서울시민과 함께하는 ‘천원의 행복’ 개최

서울--(뉴스와이어)--문화충전 프로젝트 <천원의 행복>이 건국 60주년을 기념하여 ‘Summer Night Fever’라는 주제로 8월 25일(월) 오후7시30분 개최된다.

2007년 1월15일(월) 첫 테이프를 끊은 <천원의 행복>은 파격적인 티켓가격과 수준 높은 공연무대로 각계각층의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추첨방식으로 이루어지는 <천원의 행복>은 매 공연 마다 1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다른 문화계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다. 부산, 울산, 충남, 대전 등 각 지역의 문화회관을 비롯하여 백화점 문화센터, 서울의 소규모 공연장에서도 비슷한 취지의 공연들이 열리고 있다.

8월 <천원의 행복>은 건국 60주년을 맞이하여 기념하는 자리로 국가유공자 및 보훈대상자를 초청하여 그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한 여름밤을 뜨겁게 달구어줄 라틴의 향연 ‘Summer Night Fever’로 꾸며진다. 1부에 출연하는 라 벤타나(La Ventana)는 고전 탱고 음악을 재즈의 감성과 화성으로 재해석하여 색다른 탱고선율을 들려주는 프로젝트 그룹이다. 연주뿐만 아니라 탱고음악에 맞춘 화려한 탱고춤도 선보일 예정이다. 2부는 라틴재즈․살사 그룹 코바나가 출연, 탱고로 달구어진 무대를 라틴재즈와 살사음악으로 한층 분위기를 돋운다. 라틴재즈, 보사노바, 맘보, 룸바, 차차차 등 라틴음악과 댄스로 관객들까지 직접 참여하게 하여 이국적이고 열정적인 라틴 축제의 장으로 연출한다.

지난 4월 공연부터 <천원의 행복> 감동을 선사할 우리사회의 숨은 봉사자 “아름다운 사람들-시민추천 프로젝트”를 시행 중에 있다. “아름다운 사람들-시민추천 프로젝트”는 우리사회 곳곳에서 봉사와 사랑의 선행을 실천하고 계신 분들을 시민들에게 직접 추천을 받아 <천원의 행복>의 관람기회를 제공하여 훈훈한 이웃사랑과 인정이 넘치는 서울을 가꾸어 나가고자 하는 취지에서 기획되었다.

신청방법은 신청자 인적사항, 연락처 및 추천하시고자 하는 단체나 개인 인적사항, 추천하고자 하는 이유나 선행사례, 관람인원 등을 상세히 기록하여 천원의 행복 관리자 메일로 우송하면 매달 100~300명 내외의 인원을 선정하여 매달 14일 천원의 행복 홈페이지에 추천사연과 함께 발표한다.

8월 5일부터 7일일까지 3일간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 www.sejongpac.or.kr에서 접수하며, 컴퓨터에 의한 추첨 시스템을 이용하여 추첨, 8일 오후3시 당첨자를 발표한다. 12일까지 당첨자에 한하여 예매할 수 있고, 예매되지 않은 잔여분은 14일부터 인터넷과 현장판매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공 연 개 요】
○ 일 시 : 2008년 8월25일(월) 오후7시30분
○ 장 소 :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 주 최 : (재)세종문화회관
○ 입 장 권 : 전석 천원
○ 예 매 : 세종문화회관 인포샵 399-1114~7
○ 출 연 : 라 벤타나(탱고 재즈 프로젝트 그룹), 코바나(라틴재즈․살사 그룹)

세종문화회관 개요
1978년 4월 설립된 세종문화회관은 1999년 재단법인으로 출범하였다. 2003년 시설개보수공사를 통해 최첨단 시설을 갖추고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공연장으로 문화예술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jongpac.or.kr

연락처

세종문화회관 공연기획팀 담당 박나랑 399-1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