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신기록 경쟁과 함께 스포츠음료 ‘게토레이’ 판매 급증

뉴스 제공
롯데칠성음료 코스피 005300
2008-08-06 09:19
서울--(뉴스와이어)--롯데칠성음료(대표이사: 정황)와 한국펩시콜라(대표이사: 정문석)는 지치기 쉬운 여름철을 맞아 풍부한 수분과 에너지 충전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스포츠 음료 게토레이’의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매년 여름이면 장시간의 야외활동 및 운동으로 목숨을 잃는 안타까운 사건들이 발생하곤 한다. 올해도 어김없이 학생 한 명이 국토대장정 중 숨지고 여러 학생들이 열사병으로 실신하는 사건이 일어났다. 무더운 여름철, 활발한 활동을 하면서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는 비결은 뭘까? 수분보충 스포츠음료 ‘게토레이’에 그 비결이 숨어 있다.

1시간 이상 지속되는 격렬한 운동으로 체내 수분이 감소한 상태에서 물을 마시게 되면 당장의 갈증은 해소되지만 체내에서 필요로 하는 충분한 수분 섭취는 이루어지지 않고, 오히려 운동 중 위에 부담을 줄 수 있다.

반면 게토레이는 수분 흡수를 촉진하는 핵심 전해질인 나트륨, 칼륨 및 염화물과 같은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돼 미각을 높이고, 양호한 수화 작용상태를 보다 오래 지속시켜 준다. 또한 6%의 탄수화물 용액을 함유, 적정 당도를 제공하고 수분 흡수를 촉진해 활동시 근육의 성능 향상과 에너지 재충전을 할 수 있어 지구력 향상에 효과가 좋다.

스포츠음료인 게토레이는 흡수속도가 물과 같고, 물만 마셨을 때보다 힘과 인내력 면에서 2배 가량 월등한 효과를 보인다. 50분 동안의 사이클링 테스트결과, 게토레이는 물이나 탄수화물만 포함된 음료보다 2배 이상의 성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밝혀졌다.

게토레이의 향미는 땀이 흐르는 환경에서 최고의 맛을 선사한다. 한편, 패키지는 병 입구를 넓히고, 인체공학적으로 잡기 편하도록 디자인되어 있어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철에 틈틈이 휴대하며 손쉽게 수분을 보충할 수 있다.

한국펩시콜라 관계자는 “전해질이 풍부해 빠른 수분 섭취를 돕는 게토레이는 스포츠 기록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진정한 의미의 스포츠음료이자, 훌륭한 에너지원”이라며 “한국펩시콜라는 스포츠매니아를 대상으로 올 하반기에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활동을 펼쳐, 국내에서 스포츠음료에 대한 인식이 확실하게 높여놓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lottechilsung.co.kr

연락처

민커뮤니케이션 정민아 566-88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