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립예술단 창단 관련 공청회 개최
공청회는 충북개발연구원 주관으로 진행되며, 호서대학교에서 예술경영을 강의하고 있는 문옥배 강사의 “도립예술단 창단 및 구성,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발표가 있은 후 △권춘하 청주교육대학교 교수 △김영대 충주문화원 사무국장 △이학현 청주시립무용단 단무장 △손범주 난계국악단 상임지휘자 △이영근 대전광역시 공연예술전임연구원 △이윤혁 충북연극협회장 △이주혁 충청북도 문화예술과장이 토론자로 참여하여 장르별 특성 등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충청북도는 도민의 문화욕구 충족과 문화선진도로서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도립예술단을 창단하고자 제반 사항을 검토해 오고 있으며, 공청회를 통해 문화예술인과 도민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여 도립예술단을 창단할 계획이다.
도에서는 운영이 용이하고, 적은 투자로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는 도립예술단을 창단하는 것으로 기본방침으로 정하고, 시군순회 공연 등 문화소외 지역에 문화향수권을 신장시켜 나갈 계획이다. 향후 일정으로는 금년 말까지 도립예술단 창단에 따른 조례제정 등 창단 기초를 확립하고 내년 상반기 중에 창단할 계획이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청 문화예술과장 이주혁 043-220-4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