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커뮤니케이션즈 2분기 매출 546억 원, 전년비 102억 증가

서울--(뉴스와이어)--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올 2분기에 매출 546억원, 영업손실 12억원, 당기순손실 15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 전 분기 대비 소폭(-1%) 감소 )했고, 영업손실은 큰 폭으로 줄어 전년동기(26억 원)와 전 분기(43억 원)에 비해 각각 54% , 72% 개선됐다. 당기 순손실 역시 전년동기 및 전 분기에 비해 크게 양호해졌다.( 각각 77%, 73% 개선 )

SK컴즈는 일부 서비스 운영 아웃 소싱과 오픈마켓 사업 종료 등 사업 조정으로 인한 효율적인 영업 비용 관리로 실적이 점차 개선되고 있다며, 지분법 손실 또한 전분기 대비 5.5억 감소한 13억으로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세부매출로는 커뮤니티 부문 188억(전년동기대비 +0.4%), 광고 부문 153억(+32.9%), 교육 부문 60억원(+72%), 검색 부문 56억원(+95%) 등으로 집계됐다. 전화영어서비스 스피쿠스 역시 전분기 대비 80% 이상 급성장했다.

SK커뮤니케이션즈 송재길 CFO(재무최고책임자)는 “올 상반기 미니라이프(3D)의 안정적인 오픈과 싸이월드의 포털화 진행 등을 통해 트래픽이 증가하고 있다”며 “특히 하반기에는 포털의 검색 경쟁력 강화 및 하나TV 검색 서비스 런칭, 싸이TV 오픈 등 신규서비스 출시 등이 예정되어 있어 수익 개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ate.com

연락처

SK커뮤니케이션즈 홍보팀 류희조 사원 070-7401-533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