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여름방학 체험행사 ‘풍성’

뉴스 제공
삼성SDS 코스피 018260
2008-08-06 10:50
서울--(뉴스와이어)--삼성SDS(대표 金仁)는 매년 여름 아이들의 여름방학을 활용해 다채로운 여름나기 체험 행사를 실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삼성SDS는 5∼6일 이틀간 도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문화 혜택이 적은 10개 정보화마을 아동 50명을 초청, 임직원 12명과 함께 ‘뮤지컬, 몸속체험전시관, 교통박물관을 관람하고, 에버랜드를 방문’하는 등 재미있고 다양한 문화체험 시간을 가졌다.

초청된 아동들은 ‘장기자랑 시간’에 각자 자기 마을의 명예를 걸고 ‘내 고장’을 알리기 위해 준비한 장기자랑에 최선을 다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삼성SDS는 정보화마을 임직원 농촌체험활동과 온라인 장터 인빌(www.invil.or.kr)에서 추석과 설날 연 2회 명절 맞이 '사랑의 공동구매'를 실시, 농가의 실질적인 수입을 올려주는 특화되고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왔다.

또한 삼성SDS는 매년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을 맞아 임직원 자녀들을 초청해 농촌과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과 따뜻한 가족사랑을 느낄 수 있도록 ‘부모님과 함께하는 농촌체험 및 환경봉사활동’을 실시해왔으며, 올해로 13년째를 맞이했다.

올해는 임직원 가족 약 110명(46개 가족)을 초청, 충남 태안과 전라도 장성 2개 지역에서 환경 생태전문가와 연계한 환경캠프로 진행했다.

환경캠프는 태안지역의 경제를 살리기 위해 섬마을의 생태 및 갯벌체험, 전라도 장성지역의 생태탐험 및 재활용 봉사활동 등의 활동으로 이루어졌고, 아이들이 학교에서 배우기 힘든 환경생태에 관해 몸소 체험하고 느낀 점을 부모와 함께 나눌 수 있었다.

한편, 지난 7월 말에는 임직원과 결연을 맺은 소년소녀가장을 초청, ‘네 꿈을 펼쳐라’라는 슬로건으로 용인 대웅개발원 및 에버랜드에서 비전리더십 캠프를 개최했다.

캠프에 참여한 60여명의 소년소녀가장은 미래의 꿈과 비전을 펼칠 수 있는 리더쉽 트레이닝, 자신감 훈련, 승마체험 등을 통해 숨은 자아를 발견하고, 미래에 대한 꿈과 비전을 생각하는 기회를 가졌다.

웹사이트: https://www.samsungsds.com

연락처

삼성SDS 홍보팀 신순주 02-3429-2879